열등감이 너무 심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열등]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열등감이 너무 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losyyyy
·4년 전
제목 그대로 열등감이 너무 심해요.. 남들과 비교하면서 우울해하고 이 사람은 이렇게 이쁘고 키도 크고 잘 사는데 왜 난 그러지 못할까.. 이런 고민을 많이 하게 돼요ㅠㅠㅠ 긍정적이게 나도 이런 사람이 되는거야! 이런 생각보다 난 왜 이 사람보다 못할까 .. 이런 생각이 드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ㅠ
콤플렉스의욕없음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열등감은 곧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는데서 비롯하는 감정인데요. 대단한 사람들을 많이보면 괜히 위축되는기도 하지만, 우리 모두 각자 소중하고 대단한 존재예요. 힘내시기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hee623
· 4년 전
우주에서 지구도 티끌만큼 작은데 이 세포보다 더 작은 인간들을 우주라는 공간에서 나열해 놓고 보면 무슨 차이가 있겠습니까ᆢ그저 나 자신이 이 우주에서 유일무이한 존재이므로 나 자신이 우주이다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열등감이라는 생각 안에 갖혀 사시지 마시고 나 자신이 태어남과 동시에 특별한 존재임을 잊지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balla98
· 4년 전
괜찮아요 님만 그런거 아니예요 최소한 만만해 보이는놈 보고 "내가 그래도 얘보단 낫지" 하면서 상대적 우월감에 취해 누군가를 깔***만 않으면 돼요 열등감? 나쁜거 아니예요 그 열등감을 남한테 풀게 되는 순간 개 ***에 쓰래기만도 못한 벌래가 되는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cup2
· 4년 전
남과 비교말고 일단 자기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어느 정도 나 자신을 갖추게 되면 언젠가 내가 가진 장,단점과 타인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보게 될 날이 오게 될테고 나는 나대로, 상대는 상대대로 상호 존중하고 긍정하게 될 날이 올 거예요^^ 아직은 '오롯이 나 자신에게만 집중하기' 단계에 시작도 안한 초보자 단계니까 '과연 내게 그런 날이 올까' 까마득하게 느껴질텐데^^ 어느 정도 나 자신을 쌓아가다 보면 내면이 차서 다른 사람을 둘러 보게 되어도 크게 비교없이도 나나 상대를 각 개인으로서 존중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일 수 있게 될 거랍니다~.. 아, 다시금 원글을 읽어보니 '내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외모, 키, 집안 배경..)에서 열등감을 가지시네요~😂😂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외부적 요인'은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다른 내가 노력하면 해결 가능한 문제에 더 신경쓰고 해결해 봅시다^^ 근데 외모와 집안 문제는.. 일견 내 선에서 해결할 수 있을 법한 문제같기도 하네요, 부모님 대에는 못 됐어도 내가 열심 노력해 성공해서 자수성가하면 잘 살 수 있고 외모도 성형이 가능하니..(그러고 보면 키도 어떻게 의학의 도움을 받으면 가능도 해 보입니다😂😂) 알고 보니 안 될 일 없겠네요~😂 자기 긍정거리를 많이 만들고 내면의 힘을 많이 길러 봅시다~ 지금은 내 에너지가 작고 약해 금방 좌절하는 것 같으니, 지금은 다른 데 신경쓰지 말고ㅡ 본인 스스로도 으쌰 으쌰 힘을 내고 그 힘을 쌓아가는 데 집중해야 할 때 같네요~^^ 부디 화이팅해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나를 만나게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