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무서워서 채용공고에 원서를 못내겠어요 자진 취업도 해본적이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이력서]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사람이 무서워서 채용공고에 원서를 못내겠어요 자진 취업도 해본적이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사람을 두려워하고 기피하는 20대 후반남자입니다. 기관을 통해서 취업해본적은 있지만 사람을 두려워해서 사람을 많이 마주쳐야 하는일은 해본적이 잘 없어요 그리고 저 혼자서 원서 제출하고 취업해본적이 없습니다. 기관에 마냥 의존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근데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사람이 두려워요 남들처럼 직접 이력서 내거나 원서내고 알바를 하거나 면접을 하거나 취업을 직접 해본적이 없어요 ... 취업 기관 통해서만 해왔던 경력만 많을 뿐 제가 직접 회사에 들어가본 적이 없네요... ㅜㅜ 사람이 두려워서요. 가서 엄청나게 실수만 해댈것 같고 자신없고 ***같은 일들만 반복할 것 같아서 계속 깨지기만 할것 같아서 무섭기도해요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0513
· 4년 전
기관을 통해서 취업해 본 경험이 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사람이 무서워서, 사회공포증이 심해서 5년 넘게 아무 것도 못하고 살았었어요 직접 하기 어려우면 기관의 도움을 계속 받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러라고 기관이 있는 거니까요 처음부터 일 잘하는 사람은 없어요 경력직들도 새로운 곳에 들어가면 한동안 실수를 반복하면서 적응기를 거쳐야 해요 용기 가지시고 천천히 차근차근 시도해보세요 처음이 어렵지 시작하고 나면 별 거 아닐 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proving77
· 4년 전
@happy0513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0513
· 4년 전
@improving77 아직도 여전히 불안하고 헤매는 중입니다만 노력 중입니다 사람에 대한 불신을 갖지 않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좋은 사람들을 만나면 조금이나마 극복되는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proving77
· 4년 전
@happy051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