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에 뜨는 갓난아이들과 부모들의 영상을 보면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가정사]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인스타에 뜨는 갓난아이들과 부모들의 영상을 보면서 한없이 부러웠다 나는 저런 사랑을 받은적이 없지. 슬프다 아이는 바라보기만해도 순진무구하며 사랑스럽다 그런 천사들을 먹이고 입히는걸로 부모가 되는게 아니다. 눈맞춤과 스킨십이 필요하다. 뒤돌아보니 내 부모들 둘다 부모의 애정을 받지 못하고 자라난 케이스였다. 주는 방법도 필요성도 몰랐던것. 그저 본인들이 살고싶은대로 살아 놓고 도대체 우리 집 자식들은 왜 라는 말을 아무렇지 않게 했다. 가스라이팅. 요즘 흔한 말. 참 벗어나기 어렵고 알아채기 힘든 말이다. 가족은 지지만 해주어야 한다 비난과 발목을 잡는거 말고. 그냥 나라는 존재 자체가 기적이다. 나는 소중함 자체다. 한번뿐이고 기적인 이 삶을 행복하게 살다 갈것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중복) ~23.02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부모에게 받은 상처로 힘들었을 마카님에게
#가족
#지지
#삶
#행복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부모와의 관계에서 상처로 힘드셨을 마카님의 이야기를 읽고 댓글을 남깁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부모님께 받은 상처로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까요. 때로는 부모님께 사랑받지 못하는 원인을 나에게서 찾으셨을까 염려가 됩니다. 많은 생각과 고민 끝에 부모님의 가정사를 알고 이해하며 자신의 상황을 이해해보려고 하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굉장히 힘들지 않았을까 걱정이 되어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원인 분석
부모의 사랑과 애정은 살아가는 데에 아주 중요한 것이라 하죠. 주변 사람들은 그 사랑과 애정을 당연하게 받고 자란 것 같은데 왜 나는 그렇지 못했는지 참으로 원망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나의 상황을 이해해보려 마카님께서 얼마나 많은 시간 동안 애를 쓰셨을까요. 알고 보니 부모님의 가정 환경도 부모의 애정이 부재한 것을 알고 부모님의 행동이 이해가 되기도 하며 한편으로는 부모님을 원망하기도 힘드시진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부모님이 하시는 날카로운 말들을 듣고 흘리자고 다짐하면서도 얼마나 많은 눈물을 삼키셨을까요. 상처가 되는 줄 모르고 하시는 말씀들을 애써 외면하느라고 많이 서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2yore
· 4년 전
마지막 부분에서 힘을 얻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colateMurph
· 4년 전
마지막 문구에서 힘을 얻고 갑니다! 꼭 사랑받아야만 나라는 존재가 완성되는 건 아니잖아요. 사랑받지 않아도 돼요. 님은 그 자체만으로도 소중한 존재에요. 앞으로도 우리와 함께 세상을 살아가주세요 우리 인생 팟팅입니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rious7090
· 4년 전
소중한 분인 거 맞습니다. 부모와는 별개로 본인 삶을 잘 사실 수 있으세요. 용기내시고 행복하십시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od9
· 4년 전
맞아요오 한번뿐 인생 💙 응원할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ool23
· 4년 전
맞습니다 마카님은 세상에 하나뿐인 유일무일한 사람입니다 꼭 행복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