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에 뜨는 갓난아이들과 부모들의 영상을 보면서 한없이 부러웠다 나는 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일 년 전
인스타에 뜨는 갓난아이들과 부모들의 영상을 보면서 한없이 부러웠다 나는 저런 사랑을 받은적이 없지. 슬프다 아이는 바라보기만해도 순진무구하며 사랑스럽다 그런 천사들을 먹이고 입히는걸로 부모가 되는게 아니다. 눈맞춤과 스킨십이 필요하다. 뒤돌아보니 내 부모들 둘다 부모의 애정을 받지 못하고 자라난 케이스였다. 주는 방법도 필요성도 몰랐던것. 그저 본인들이 살고싶은대로 살아 놓고 도대체 우리 집 자식들은 왜 라는 말을 아무렇지 않게 했다. 가스라이팅. 요즘 흔한 말. 참 벗어나기 어렵고 알아채기 힘든 말이다. 가족은 지지만 해주어야 한다 비난과 발목을 잡는거 말고. 그냥 나라는 존재 자체가 기적이다. 나는 소중함 자체다. 한번뿐이고 기적인 이 삶을 행복하게 살다 갈것이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3개, 댓글 6개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부모에게 받은 상처로 힘들었을 마카님에게
#가족 #지지 #삶 #행복
마카님 안녕하세요. 부모와의 관계에서 상처로 힘드셨을 마카님의 이야기를 읽고 댓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부모님께 받은 상처로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까요. 때로는 부모님께 사랑받지 못하는 원인을 나에게서 찾으셨을까 염려가 됩니다. 많은 생각과 고민 끝에 부모님의 가정사를 알고 이해하며 자신의 상황을 이해해보려고 하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굉장히 힘들지 않았을까 걱정이 되어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부모의 사랑과 애정은 살아가는 데에 아주 중요한 것이라 하죠. 주변 사람들은 그 사랑과 애정을 당연하게 받고 자란 것 같은데 왜 나는 그렇지 못했는지 참으로 원망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나의 상황을 이해해보려 마카님께서 얼마나 많은 시간 동안 애를 쓰셨을까요. 알고 보니 부모님의 가정 환경도 부모의 애정이 부재한 것을 알고 부모님의 행동이 이해가 되기도 하며 한편으로는 부모님을 원망하기도 힘드시진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부모님이 하시는 날카로운 말들을 듣고 흘리자고 다짐하면서도 얼마나 많은 눈물을 삼키셨을까요. 상처가 되는 줄 모르고 하시는 말씀들을 애써 외면하느라고 많이 서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갓난 아이와 부모들의 영상들을 보면서 어린시절 자신의 모습이 떠오르며 어떤 마음이 드셨을지 걱정이 됩니다.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공허한 마음이 마카님을 힘들게 하지는 않았을까요? 또한 혼자서 그 허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노력해왔던 시간들도 떠오르셨을 것 같아요. 그러한 아픈 나날 속에서 이렇게 잘 자라고 성장한 자신에 대해서 대견하다고 생각하셔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프고 모진 말들을 딛고 일어나 잘 성장하신 마카님께 정말 수고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부모님의 사랑이 조금 부족했을지라도 마카님이 가지고 태어난 자원들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일궈나가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이 말씀하신 듯이 마카님의 존재는 기적입니다. 이 세상에서 나를 믿고 힘을 내서 살아가는 사람은 기적입니다. 부모님의 말과 행동으로 혼란스러운 마음을 다잡아야할 때 마카님께서 지금까지 이겨냈던 일들과 이뤄냈던 성취들을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마카님의 앞으로 남은 삶을 멋지게 살아주세요. 절벽에서 핀 꽃이 가장 아름답듯이 마카님도 그러할 겁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나마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더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제 답변이 마카님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기를 바랍니다.
E2yore
일 년 전
마지막 부분에서 힘을 얻고가요..!
ChocolateMurph
일 년 전
마지막 문구에서 힘을 얻고 갑니다! 꼭 사랑받아야만 나라는 존재가 완성되는 건 아니잖아요. 사랑받지 않아도 돼요. 님은 그 자체만으로도 소중한 존재에요. 앞으로도 우리와 함께 세상을 살아가주세요 우리 인생 팟팅입니당
curious7090
일 년 전
소중한 분인 거 맞습니다. 부모와는 별개로 본인 삶을 잘 사실 수 있으세요. 용기내시고 행복하십시오.
food9
일 년 전
맞아요오 한번뿐 인생 💙 응원할게요 !
roool23
일 년 전
맞습니다 마카님은 세상에 하나뿐인 유일무일한 사람입니다 꼭 행복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