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한다고해서 알아줄 사람 없지만 포기한다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열심히 한다고해서 알아줄 사람 없지만 포기한다고해서 알아줄 사람은 더 없다. 근데 열심히 할 의욕도 명분도 안생기는 난 어떡해야하나 다 포기해야하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열심히만 하면 뭐든 다 이루어지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은 현실에 많은 고민이 될 때가 있죠. 정해진 답은 없겠지만 그동안 열심히 노력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마카님은 칭찬받을 자격이 있으세요. 어떤 선택을 하시든 후회 없이 행복하시기를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f9090
· 4년 전
저도 비슷한 생각든 적 있네요 열심히 해야 한다고 강요를 받았으나 그것과 관계없이 상황이 진행된 것을 보고 노력의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할 의욕과 명분이 없단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더 편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어떤 일이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그걸 선택해 사는 건 어떨까란 생각을 한 적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