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가 권태롭고 의미없다고 느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사회생활]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하루하루가 권태롭고 의미없다고 느껴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jwls1013
·4년 전
대학 졸업 후 전공을 뒤로 한 채 자취방 월세와 생활비를 위해 하루 10시간 알바를 하며 금전적으로 나름 여유롭게 1년 넘게 일하는 중인데 얼마 전부터 일도 사회생활도 인생의 모든 것들이 다 부질없다 느껴지며 지친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매일 아침 출근 준비를 하며 축축 쳐지는 몸을 이끌고 나오는 것도, 몰아치는 일들을 처리하는 것도, 빨리 퇴근하고 싶었지만 막상 퇴근해서 아무도 없는 적막한 집에 들어갔을때의 숨막히는 느낌도 너무 버겁고 다 놓아버리고 싶다고 느껴요. 나 자신도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는 감정들 때문에 지쳐있다 보니 주변 사람들한테도 자꾸만 예민하게 굴고 사소한 일에도 쉽게 짜증이 나서 인간관계도 자꾸만 꼬이는 느낌이고, 주변 사람들은 무슨 죄인가 싶어 힘든 감정을 숨기고 애써 밝게 지내려고 하면 두배로 더 힘에 부쳐서 방전된 배터리처럼 금방이라도 *** 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이 모든 것들이 몇주간 지속되다보니 삶을 살아가는 것 자체에 의욕이 없고 남은 미래들도 다 부질없다고 느껴지며 한없이 무기력해지기만 해요. 좋아했었던 취미도 흥미가 떨어져 귀찮은 일이 되었고 기분 전환을 할 수 있을법한 모든 것들을 동원해 보아도 나아지지 않는 기분 때문에 더 막막해지만 하고 밀려오는 감정들을 어떻게 할 지 몰라 패닉에 빠질 정도로 혼란스러운 상황들이 계속되고 있어요. 근 며칠간은 너무 무기력해져서 일을 그만두고 잠시 쉬는 기간을 가지고 싶다고 간절히 느꼈는데 자취를 하다 보니 그건 또 금전적인 부담이 너무 커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억지로 버티고 있는 상황이에요. 밤에 잠들 때는 이대로 영원히 잠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도 있어요. 이대로 무기력한 기분이 사라질때까지 버티는게 맞을까요, 생활 패턴이나 삶에 변화를 주는게 맞을까요..? 우울한 기분이나 무기력함을 극복해서 앞으로 잘 살***수 있을지도 걱정이에요..
무기력의욕없음우울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너무 지치셨군요. 가끔은 복잡한 생각은 접어두고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