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와서 마음맞는 친구 만나기가 이렇게 힘들줄이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가치관]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대학와서 마음맞는 친구 만나기가 이렇게 힘들줄이야. 대학가면 취향 맞는 친구 만나기가 더 쉬울 줄 알았어요. 학교다닐때처럼 억지로 반 안에서 친구 사귈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사람들과 자유롭게 관계맺을 수 있을 줄 알았어요. 그런데 오히려 망망대해에 던져진 기분이에요. 나이를 먹을수록 사람들과 가까워지지 않을 이유만 늘어나요. (사이비라던가, 가치관이라던가....) 전에는 친구와 성격적으로 안 맞는 정도로 힘들었다면, 이제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된 만큼 안 맞을 점이 수도 없이 많아진 것 같아요. 그런 걸 따지지 않고 마음을 나누는게 친구일 수도 있겠지만 전 소통할 수가 없는 사람과 억지로 친해지는 건 아무 소용 없다고 생각해서요. 물론 친구끼리 생각이 동기화되어야 하는것도 아니고 차이가 있는 것은 당연하지만요. 정말 상식적인 선에서도 소통할 수가 없는 다양한 사람이 있더군요. 그러다보니 대학에서는 친구가 없는데, 마음이 맞는 사람이 없는 이상 그건 어쩔 수 앖는 일이지만... 사람들 사이에서 답답할 때는 가끔 외로워요. 말이 조금이라도 통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정말 감사한 일인 것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ashida
· 4년 전
힘내요,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