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제가 한일로 인해 힘든 날들이 있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dodo9
·4년 전
과거에 제가 한일로 인해 힘든 날들이 있었어요. 몇시간 단위로 생각나요. 제 행동과 말을 다른사람이 기억하고 있을까 걱정돼요. 보통 사람들은 다른사람 에 대한 생각을 몇년까지 하나요? 그냥 각자 다를텐테 그 기간이 궁금합니다. 그냥 생각나는대로 적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kkk
· 4년 전
걱정하지마세요. 원래 사람들은 자기 일 아니면 금세 잊어요. 설령 기억에 남는다 하더라도 잠시 지나가는 많은 생각중에 하나가 되겠죠. 그러니 걱정하지말고 본인을 챙기세요. 내일은 좀더 개운한 하루가 되기를 바래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6dodo9 (글쓴이)
· 4년 전
@gikkk 진심으로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s100
· 4년 전
저랑 같은 고민을 하신 분이 계셔서 놀랐네요. 잊혀지고싶고, 과거의 사람들이 나를 기억하지 못했으면 했거든요. 아직 이 고민에서 완전히 빠져나오지는 못했지만 말씀드리자면..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될거예요! 남의 생각과 기억은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지금 내가 해야할 일에 집중하는거죠. 나는 나의 잘못처럼 여겨지는 일들을 떠올리려고 생각하다보니 하나하나 선명하게 생각나는 것이지만.. 남들에겐 그냥 흐릿한 기억이거나 그마저도 없을 가능성이 높아요. 저도 다른 사람이 과거에 했던 말과 행동이 잘 기억나지 않을 뿐더러 그걸 굳이 곱***을 이유가 없다면 아예 생각하지도 않거든요. 저 살기 바쁘니까요. 다른 사람들도 그렇지 않을까요? 쉽게 이런 생각을 뚝 끊기는 어려울지몰라도 조금씩 다른 것에 집중하다보면 나아질거예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dodo9 (글쓴이)
· 4년 전
@lims100 제가 하는 일에 좀 더 집중해야겠어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