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이력서]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단순한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ingli
·4년 전
10년동안 열심히 꿈을 위해 저의 20대~ 30대초반까지 열심히 공부만 하며 살아왔습니다. 열심히 하면 될꺼라는 그 믿음 하나로여 30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계속된 실패와 더 이상 꿈을 쫓아서는 안된다는 마음과 이정도 했으면 내 길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에 지금은 공부를 접었어요 새로운 직업을 찾기 위해 이력서도 넣어보고, 우울해 지지 않기 위해 운동도 하고 주말에는 자전거 타러 가기도 하구여 그러던 중에 2주전부터 심하게 무기력해지고 조그만한 일에 스트레스도 너무 심하게 받고 가슴이 막힌거 처럼 답답해지더니 숨 쉬는게 힘들다는 느낌도 받았어요 밤에는 잠도 잘 안와서 늦게 자구요 그렇게 자고 나면 4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구여 그냥 인생노잼 시기가 와서 그러는건가 싶어서 전보다 더 열심히 운동하고 새로운 직업을 찾기 위한 공부도 더 열심히 하구 있는데도 계속 답답하고 밥도 잘 못먹고 잠도 잘 못자고 숨 쉬는게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요 ㅠ ㅜ 내가했던 모든게 너무 부질없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시 먹먹해지구여 왜 살아야하냐는 생각까지 들구여 그냥 단순히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그런걸까요..?ㅠㅠ
불안강박호흡곤란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저도 충분히 이해해요. 마음은 열심히 해야지 하는데 생각처럼 몸이 움직여지지 않더라구요. 누가 그러던데, 작심삼일을 여러번 하면 어느샌가 목표달성을 하게 된다네요. 우리 작심삼일이라도 짧게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eigner
· 4년 전
노력하고 있는데도 골이 보이지 않는다는 막막함이 제일 사람을 지치게 하는 것 같아요. 적당히 즐길거리라도 찾아서 기분전환이라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