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문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정신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대인관계문제
커피콩_레벨_아이콘clickyu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정신과를 다니고있는 사람입니다 약 5년전에 처음정신과를 갔어요 거기서 진단을 받았는데 보편적인 사회적상황에 대한 이해도 사회적 상황에서 인과관계를 예견 추론하는 과제에서 경계선범위로 저조하며 사회적상황에 당면할 경우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예측하고 결정하는 일에 어려움을 경험하겠다는 진단이 나왔어요 근데 5년이 지난후에도 이와 같은문제로 상황판단이안되서 인생을 혼자사는느낌이고 매번 똑같은문제로 되려던일들도 안되고 제자리에요 뭐가문제일까요 상담받으면 뭐가 달라질까요 외부자극에 정서적으로 쉽게 영향을받고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을 명확히 인식하지 못해 내적으로 혼란감 불쾌감 자책감 등 모호한 부정적 정서를 크게 경험한다라고 하는데 이런부정적정서들이 쌓이고 쌓여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이거를 풀어야 앞으로나아가고 하는게 생기는데 제 감정도모르고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니깐 친구랑 관계유지도 오래못하구요 혼자 스트레스왕창받고 제가 세상에서 제일못난사람같고 그냥 아무것도안하게되요 그런상황에서 계속 일을한다던가 그냥 회피하고 유튜브를본다던가 그런데 이제는 그게너무 지치고지쳐서 저도 어떻게 하고싶은데 무슨말을해야할지 이상황은어떤상황인지 전혀 모르겠고 집중력도 점점 떨어져요 그상황에서 제가행동을해야시원한데 그 행동을못하니깐 그사람문제까지 안고가는느낌이고 계속 자의적으로 부정적으로 판단하게되어서 편안한감정을 느껴본적이없어요 어떻게고쳐야나아질까요 사람들하고 말자체를못해요 어떤타이밍에 말을해야하는지도모르구요 정말심각하고 간절합니다 32살이에요
콤플렉스트라우마스트레스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정신적으로 많이 힘드시군요. 혼자서 고민해도 해답은 나오지 않을거예요. 결국 스스로 마음먹고 일어나야 하지만 그래도 용기를 내어 전문가분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저도 응원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