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성 거짓말로 너무 불안하고 후회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왕따|고등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습관성 거짓말로 너무 불안하고 후회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현재 고3이고 고2 때 돌이킬 수 없는 공부와 관련한 거짓말을 했어요 혹시나 볼 수도 있으니 자세히는 말 못 하겠지만 반 친구들이 제가 어떤 일로 인해서 공부를 잘하고 똑똑하다고 생각해서 던진 말에 부정하지 않았고 정말 현실과는 다른 사람으로 반 친구들에게 인식되었습니다 다들 똑똑하다고 저에게 말하는 것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을 생각하지 않고 순간적으로 한 행동이 돌이킬 수 없는 게 되어버렸습니다 사실은 고등학교 들어오고부터 공부를 안 해서 등급이 낮거든요 항상 공부를 안 하고 시험을 못 봐놓고 정확히 몇 등급대고 몇 점이라고 거짓말을 치지는 않았지만 잘 쳤다고 그저 그렇다면서 거짓말을 쳤습니다 게으르게 사는 것도 창피해서 열심히 사는 척 했습니다 저 ‘어떤 일’을 학교 수업시간에 반복적으로 해서 제가 못하는 게 드러나니까 불안한 마음에 제가 미리 예습해서 간 거를 애들은 제가 예습한 건 줄 모르고 그냥 잘하는 거인 줄 알았던 겁니다 애들이 그렇게 생각할 수 밖에 없었죠 제가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거짓말을 치면서 큰 죄책감을 가지지 않았는데 최근 들어서 죄책감을 가지게 된 이유가 애들이 알아버린 것 같습니다 제가 거짓말을 쳤다는 게 들통나버린 것 같습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개학하고부터 며칠 뒤에 애들 태도가 달라진 게 느껴지더라고요 먼저 인사하고 말을 걸어줬던 애들이 며칠 전부터 그러지 않았고 저를 존중하지 않고 무시하는 듯한 말투로 얘기하는 게 느껴졌습니다 한 번은 제 말에 대꾸하지 않고 쳐다보는 눈빛에서 정말 쎄함이 느껴졌습니다 물론 이건 착각일 수도 있지만 만약 아직 들키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졸업하기 전까지 들킬 것 같습니다 이게 단순히 성적 뿐만이 아니라 자세히는 얘기를 못 하겠지만 ‘공부와 관련된 어떤 것’을 크게 거짓말을 쳐버려서 쉽게 들통날 일입니다 고1 때 반 친구들은 제가 ‘공부와 관련된 어떤 것’을 못한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다는 기억하지 못 하겠지만 반은 알겠죠 그리고 제 성적표를 대놓고 봤던 친구가 있습니다 그 애가 한 마디 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저는 제가 했던 행동을 기억하는데 그걸 그냥 고려하지 않고 언젠가는 들킬 일을 나중을 생각하지 않고 저질렀습니다 제가 정말 이해가 되지 않아요 무슨 생각으로 속였는지 애들한테도 미안하고 너무 한심하고 후회스럽습니다 곧 정말 따돌림을 당하지 않을까 너무 불안합니다 내일 학교에 또 가야 하는데 너무 두렵습니다 분명히 뒷담화를 하겠죠 지금 같이 다니고 있는 친구도 저를 무시하고 외면할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뭔가 자존심이 상하거나 불리한 상황이 오면 거짓말로 포장하는 게 습관입니다 고2 전까지도 크진 않았지만 사소한 거짓말을 많이 하면서 살았어요 소문이 다 퍼지게 되고 저는 왕따를 당하고 무시받고 외면받고 제 평판은 처참히 무너질 걸 생각하면 너무 두렵고 불안해요 소중하게 여기는 중학교 친구들이 있는데 그 친구들도 그 사실을 알게 되고 저를 싫어하게 되겠죠...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개학하기 일주일 전부터 정신 차리고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학교 생활이 정말 박살날 것 같습니다 걱정이 원래 많은 성격인데 대체 왜 그런 거짓말을 했는지 제가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고 제가 너무 밉습니다 지금 자퇴라도 하고 싶지만 지금 자퇴를 하면 내년에서야 검정고시를 치르고 수능을 볼 수가 있어서 올해 수능을 보려면 약 9개월을 버텨내야 합니다 부모님한테도 정말 너무 죄송하고 죄송합니다 정말 너무 힘듭니다 지금 할 수 있는 게 공부 뿐인데 너무 불안하고 후회돼서 독서실에서도 공부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제 모든 걸 망쳐버렸어요 제 평판은 복구도 안 되고 정말 끝난 것 같습니다 대학에 가서도 소문이 퍼지게 되면 그땐 어떡하죠 조언이나 위로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불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많이 힘드시겠어요. 잘못한게 없으시다면 두려워하지마세요. 다른 친구들에게 어떤 일이 있었길래 태도가 달라졌냐고 물어보세요. 절대 기죽지 마세요. 잘 해결되거라고 믿어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