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일이 자꾸 생각이 나서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예전 일이 자꾸 생각이 나서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ayun09
·4년 전
저는 14살 여자 입니다. 재작년에 큰아버지께서 지게차에 치이셔서 돌아가셨거든요. 근데 아직도 장례식장에서 있었던 소리,감정,상황이 전부다 기억이 나서 너무 힘들고 따라가고 싶어요.그리고 그때 위로도 못받고 오히려 내가 가족들을 위로를 해줬었는데요.그래서 지금이라도 위로를 받고 싶은데 다른 사람들이 더 힘든것 같아서, 그리고 그냥 나 같은건 위로 받아봤자 또 생각하면 또 힘들어서. 그래서 위로를 안받으려고 했어요.그런데 이젠 너무 힘들어서 못 버티겠더라고요. 그리고 더 가선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예를 들면 내가 아침에 오늘은 일 나가지 마시라고 울면서 전화했으면 달라졌을까? 라는 생각이요. 요즘 그런 생각때문에 더 많이 우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약간 트라우마? 같은게 생겨서 가족이나 친구들이 늦게 오면 너무 무섭더라고요.
불안우울호흡곤란두통어지러움불면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아이구.. 힘드시겠네요 마카님...ㅠㅠ 슬픔을 나누면 슬픔의크기가 반이 된다고 하잖아요? 속으로 끙끙앓는것보다 가까운 지인분들한테 고민을 이야기해보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olhc
· 4년 전
그동안 너무 힘드셨겠어요 마카님도 위로를 받는게 당연한 소중한 존재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은 불행을 자기 탓으로 많이 돌린다고 해요 지난 일은 마카님의 잘못이 아니에요 지금이라도 솔직하게 말하고 주변에 터놓으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yun09 (글쓴이)
· 4년 전
@coolhc 너무 감사합니다 ㅎㅁ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toNP
· 4년 전
슬픔은 혼자 참으면 곪아서 병이 됩니다. 그 일은 절대 작성자님의 잘못이 아니고, 가족들도 분명 같은 마음일거에요. 가족들끼리 충분히 대화를 통해 서로의 감정과 기분, 상태를 알게 된다면 확실한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