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친구들이랑 손절을 하게 됐는데 문제가 나 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화]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un067
·4년 전
요즘 친구들이랑 손절을 하게 됐는데 문제가 나 때문인가 생각하게 돼. 난 공부에 욕심도 많은데 팀플에서 불화가 좀 있었거든.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예민하게 군 건가? 싶기도 해. 안 좋은 일들이 한 번에 일어나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원래 내가 화를 잘 안 내는데 친구가 약속 어기고 사과도 없어서 참다가 화를 냈더니 내가 이기적이고 일방적이라고 비꼬더라고. 이게 내 성격이고 내 문제인지 어떻게 고쳐야 할지 모르겠어. 앞으로 작은 안 좋은 일들이 일어나면 자꾸 지나간 일들이 생각이 나고 내 성격 문제인가? 싶기도 하는데 이런 건 다들 어떻게 해결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친구로부터 안 좋은 얘기를 들어서 많이 속상했겠어요. 물론 남에 대한 배려심이 없는 이기적인 성격이라면 고쳐야 겠지만 그런 게 아니라면 그건 마카님만의 개성인 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ging29
· 4년 전
약속도 어기고 사과도 없으면 화가나죠. 님이 평소에 부정적인 감정을 잘 안드러내시나봐요. 저 역시 그랬어요. 그러다 보니 맞는 친구랑만 만나게 되요. 님감정을 대화로 잘 나눌수 있는 친구가 있을거에요. 나를 이기적이라고 일방적이라고 비꼬는 친구가 나랑 꼭 같이 가진 않아도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