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에 있는데 집에 너무 가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수면]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기숙사에 있는데 집에 너무 가고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올 초 대학교 입학한 신입생입니다. 학교가 멀어 기숙사에 와있는데 정말 너무너무 적응이 안 되고 가족이 보고 싶고 집에 가고 싶어요. 새 학기에 아직 친구도 없고 새로운 환경에 갑자기 놓이다 보니 정말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제에 대한 불안, 스트레스 느끼고 있습니다. 생활습관과 건강도 망가진 것 같습니다. (지금 변비나 소화불량, 수면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들어오기 전에는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정말 다 불안하고 집 가고 싶고, 핸드폰만 쳐다보고 있습니다. 저 정말 어찌해야 여기에 적응하고 잘 지낼 수 있을까요? 기숙사 생활 두 번째인데 첫 번째 때 정말 적응을 못하고 거의 일주일에 한 번은 울었습니다. 그래서 이번만큼은 정말 잘 지내보고 싶습니다ㅜㅜ
신체증상우울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그 마음 정말 이해가요. 그래도 조금만 버텨보다보면 친구들과 친해지고 괜찮아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