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 치료를 받고있는 분께 물어볼게있습니다. 약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조현병 치료를 받고있는 분께 물어볼게있습니다. 약물치료 받기 전후 생활패턴이 완전 달라지나요? 약물치료를 꾸준히 받아도 재발증세가 나타나기도 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udutu
· 4년 전
주변에 본 경험을 씁니다. 1. 패턴 달라지지 않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약물을 썼다면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습니다. 2. 약물을 먹어도 특정 스트레스 상황에서 증세는 드물게 발생합니다. 그래도 약물치료를 받는것과 받지 않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udutu 제가 사실은... 조현병 환자거든요... 저는 약물치료를 받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가족들이 반대를 해요. 약물치료가 뇌를 망친다면서요. 어쩔수없이 울며 겨자먹는식으로 몇년을 깡으로 견더왔는데... 조현병 음성, 양성 증세가 번갈아가면서 이 고통을 참아내는게 너무 힘들고, 반복되는 재발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한계에 부딧어요. 가족들은 저에게 관심조차없고 같이 노력조차 안 해요. 저 혼자서 매일 약없이 견디는 방법을 찾아***만, 그런 방법은 절대 안 나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udutu
· 4년 전
@dudutu 가족이 문제입니다. 조현은 대부분 유전이라 약물없이 치료할수 없습니다. 가족에게 말하지 말고 혼자서라도 병원을 가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udutu 친가쪽 친척오빠가 조현병인데...그럼 저도 유전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udutu
· 4년 전
@dudutu 저도 의사는 아니라서 자세히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보통 그렇다고 알고있습니다. 병원에 가서 약물치료 꼭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