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이 너무 오랫동안 나아지질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자살]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정신건강이 너무 오랫동안 나아지질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hkdkszmf
·4년 전
저는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 자해를 해왔습니다. 아마 그 시기부터 우울증이 꽤 심하게 있었던 것 같은데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가 성인되서야 제대로 인지하고 정신과다니면서 치료받은지는 이제 3년정도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약도 아주 이것저것 쎈 약 많이 먹어보고 자살시도를 몇번이나 해서 정신병동에 입원도 해보았구요… 심리상담 치료도 1년정도 해보았고 이래저래 노력을 정말 많이 했어요. 그래서 나름 꽤 나아졌다고 생각했는데 얼마 안가서 금방 상태가 되돌아오고 다시 자해를 하고 있는 제 모습을 보니까 너무나도 현타가 오고 한심해집니다…. 이러다 또 자살시도하게 될까봐 두렵기도 하구요… 우울증이 15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데 이정도면 치료될 가능성이 없는 걸까요..? 잠깐 괜찮아져도 다시 금방 돌아오게되니 그냥 평생 이러고 살아야하나 싶고 너무 절망적이예요.
우울불안충동_폭력불면트라우마스트레스공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