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 고민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shuma19
일 년 전
부부관계 고민
안녕하세요. 49세 동갑의 결혼22년 부부입니다. 저는 중견기업 부장으로 나름 성실하고, 정직한 직장인으로 생활하고 있다라고 생각됩니다. 슬하에 자녀3명 아들(21), 쌍둥이 딸2(16)을 두고 있습니다. 아내는 최근 2년전 갑성선암 수술을 하였으며, 최근들어 저희부부는 부부관계 및 스킨쉽은 1년 넘게 가진적이 없습니다. 같은 취미하나 없으며, 둘이만 있을때도 어색하기만 합니다. 수술전 부부관계는 아내가 너무 싫어했으며, 간헐적으로 구걸하다시피 해서 관계는 가졌었음. 저도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집안살림에 부족함이 많은 듯하여 아내가 요구하는 음식물쓰레기, 주말청소, 식사후 설겆이 등등 나름 하였으나 만족함이 다 하지 못한듯합니다.잠도 저는 안방, 아내는 거실에서 지낸지가 1년 넘었으며, 최근까지 아내가 자주하는 말은 항상 혼자 살고 싶다입니다. 좋은 관계개선 솔루션을 부탁드립니다.
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좋은 관계개선 솔루션을 부탁드립니다.
#의욕없음#부부관계#우울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서 고민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49세 동갑의 결혼 22년차 부부이고 중견 기업 부장으로 나름 성실하고, 정직한 직장인으로 생활하고 있고 슬하에 자녀 3명 아들(21), 쌍둥이 딸2(16)을 두고 있습니다. 갑상선 수술을 하고 부부관계나 스퀸십도 적어지고 정서적 유대감도 멀어진 느낌이 듭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부부 20년 차이고 중년이 되면 자연스럽게 정서적 유대를 찾게 됩니다. 20년 이상 부부로 살아왔지만 정서적인 유대에 신경을 적게 썼던 부부는 어려움을 겪게 되고 회의에 빠지기도 합니다. 의미도 찾게 되고 정서적 유대감을 가지는 것에 대한 고민도 하게 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선 부부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정서적 유대감을 가지는 행동을 해보는 것입니다. 아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둘이 할 수 있는 편안한 것부터 찾아서 시도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새로운 취미를 찾을 수도 있고 아내가 좋아한다면 여행을 갈 수도 있고 혼자 무엇인가 하고 싶다면 아내가 하고 싶은 것을 권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카님도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거나 종교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서로가 존중하는 마음을 배우는 중년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하다면 부부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부 관계를 점검해 볼 것입니다. 가족과 인생주기를 알아보고 서로를 공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curious7090
일 년 전
대화가 중요한 듯 해요. 저희도 비슷했는데 오래 산 만큼 서로를 이해하겠지했는데 동상이몽이었습니다. 많이 대화하셔서 서로에 대해 몰랐던 점을 알게 되고 수용하는 관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