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이 필요한 걸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allmyloveisgone
일 년 전
입원이 필요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09년생 14살 예비중 학생이에요. 제 나이를 밝히고 고민을 이야기 하면 모두들 꺼려해서 조금 겁나긴 하지만 말해볼게요. 저는 우울증이 있어요. 많이 심해요. 살기 싫어서 살지 않는 선택도 꽤 많이 해보고 팔을 긋는 것도 해봤어요. 이러면서 까지 제가 힘든 거를 알리려 했어요. 아니, 여태까지는 힘든걸 알리기 위해 이런 선택을 했었죠. 비록 부모님과 병원도 다니지만요. 근데, 이제는 어닌 것 같아요. 진짜 너무 살기 싫고 왜 사는지도 몰라요. 저는 아무 일도, 이유도 없이 우울증이 왔어요. 그래서 더 힘든 것 같고 제가 사는 것에 대해 버티기가 참 어려워요. 병원에서도 입원이 필요하다고 해서 대기는 해놨지만, 부모님이 옆에서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하고 반대해요. 근데 늘 같이 있는 것도 아니니까, 제가 더 불안해요. 이렇게 정신이 멀정할때는 괜찮은데 충동이 막 올라오면 제가 저를 지킬 수 없어요. 입원이 필요한 걸까요.. 요즘 숨도 잘 안 쉬어질 때도 있고요. 많이 힘들어요
호흡곤란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10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요즘 숨도 잘 안 쉬어질 때도 있고요. 많이 힘들어요.
#호흡곤란 #의욕없음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마음이 힘들고 컨트럴하기도 쉽지 않아서 병원에 입원을 고민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에게 글이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카님은 자신의 삶을 글로 올린 것만 보아도 용기가 있고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힘든 마음을 알리기 위해서 충동적으로 자해를 시도하고 자신을 표현했지만, 이런 표현도 부모님은 잘 알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최선의 선택이었는데 부모님은 마카님의 마음을 헤아리지는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정말로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충동도 강해져서 혼자 컨트럴 하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중학교 들어가기 이전 과거에서 공부에 대한 압박이나 가정에 불안과 우울을 일으키는 원인들이 여러 가지가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녀들은 가정 환경이나, 또는 학교에서 자신의 생각과 마음이 다른 압력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머니는 힘든 마카님의 심리적 상황과는 다르게 입원하는 것을 반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고민스럽고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제 생각으로는 입원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살 충동이 일어나면 때로는 감당하기 어려워서 바로 조치할 수 있는 병원이 가장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장기간 상담을 하고 부모와 함께 하는 가족 상담도 받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가족의 의견이 중요하지만 먼저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우선해야 할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에게 필요한 부분과 감정 수용을 통해 현재보다 안정적인 심리 상황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