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걸로 죽고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일 년 전
사소한걸로 죽고싶어요
안녕하세요 두서없이 적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예전부터 느꼈는데 제가 사소한걸로 죽고싶다고 생각합니다 학창시절에는 누구에게 조금만 티끌을 잡히거나 조금 쓴소리를 들으면 죽고싶다고 생각합니다 요새는 운전면허 학원 1종 도로주행을 2번 떨어졌는데 심각하게 제가 못나보이고 죽고싶었습니다 제가 나약한걸수도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죽고싶다는 생각과 함께 치밀어오는 분노를 느낍니다 평소에는 티를 안내지만 요새는 제스스로 느끼고 있습니다 참고로 대인관계는 문제가 없습니다 숨기고있습니다 제자신이 초라해보이면서 화가 납니다 경계가 없어지는 느낌이 납니다 도와주세요
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18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경계가 없어지는 느낌이 납니다 .
#스트레스#화#분노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 입니다. 사소한 일로 힘들어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사소한 일에 마음이 가고 신경이 쓰이고 힘들 때는 죽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학창 시절에는 누구에게 조금만 티끌을 잡히거나 조금 쓴소리를 들으면 죽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요새는 운전면허 학원 1종 도로 주행을 2번 떨어졌는데 심각하게 못나 보이고 죽고 싶었다는 마음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나약하다고 생각할 때는 자신에 대한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자라면서 잘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존재 자체로 만으로 수용되기 보다는 조건이 있는 돌봄이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자신을 수용하는 연습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감정에 초점 맞추기 . 자신의 장점과 단점 수용하기 . 자신을 평가하기를 멈추기 . 어린 아이를 돌보듯이 자신의 내면을 느끼고 돌보기 이런 연습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에서 말한 4가지를 습득하는 방법을 찾아볼 것입니다. 같이 동행하는 사람으로 옆에 있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일 년 전
마카님...정말 걱정됩니다. 마카님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멀리서 한 사람이 정말 걱정하고 있다는 걸 꼭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많이 힘드시겠지만 결국 버티며 살다보면 한 줄기 빛이 마카님에게 쏟아져 내릴 겁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할 수 있습니다.
공감
신고하기
ddashida
일 년 전
하나도 못나보이지 않어요. 다 문제가 있습니다, 사람들... 글쓴친구처럼 티를 안낼뿐이지.
ddashida
일 년 전
그리공, 자꾸 실패만 하는 것 같다 생각되면, 거기서 자기 비하 당분간 하지 말아봐요. 그리고 그 실패한 원인이 뭘까. 그것만 분석해봐요 그러면서 ! 배우는 거랍니다
bbbb1006
일 년 전
좌절이 반복되면 누구나 그럴 것 같아요. 저도 계속 무너지거든요. 같이 이겨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