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으로 힘든건 어떻게 극복하는걸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일 년 전
정신적으로 힘든건 어떻게 극복하는걸까요?
성격자체가 내성적이고 익숙한것만 하려고하는 경향이 있는사람이라 새로운것에 도전하는걸 두려워해요. 이번에도 업무분장하고 주어진 업무가 새롭게 편성되고 책임질 일이 늘다보니 벌써부터 힘드네요. 어차피해야한다는건 알고있지만 계속 신경쓰이고. 3월부터 시작인데... 어떻게 버텨야할까요. 아니 어떻게 털어낼까요?
스트레스우울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새로운것에 도전하는걸 두려워해요.
#우울 #스트레스 #불안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새로운 도전에 힘들어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도전을 하는 마카님에게 응원을 드립니다. 마카님은 익숙한 일에는 스스로 해쳐나가고 일을 잘 처리한다고 생각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일이 생기면 두려움이 생기면서 힘들다고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일을 분장하고 책임진다고 느끼니 불안이 일어나서 당황스러운 것으로 보여집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익숙한 일을 잘하는 것은 자신이 일을 처리라는 능력이 있다고 보입니다. 그럼에도 익숙하지 않을 일을 하면 누구나 약간은 두려움과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익숙함과 익숙하지 않은 일의 차이는 시간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이 완전히 달라서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현재 마카님의 상황에서는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안이 두려움과 불안이 이런 능력 발휘를 어렵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시작은 잘하는 것이 중요하기 보다는 어린 아이처럼 호기심으로 시작하면 불안이 서서히 줄어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회사 일이라는 것이 주어진 시간도 있고 평가도 있어서 힘든 상황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자세를 가지면 다음에도 같은 상황이 발생할 때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성장하는 과정을 선택한다고 생각하시고 호기심을 선택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자신의 호기심을 적용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가 되고 선배가 생기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