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가야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일 년 전
병원 가야할까요
우울한지 좀 오래 됬는데 11월부터 심해져서 정신과를 갈까말까 하다가 안갔는데 저번에 문득 기분이 엄청 잔잔한거에요 엄청 평화롭다?라고 해야하나... 그 마지막 시험 끝나면 느끼는 감정? 이 들었는데 그때 장보러갈 물건들을 생각하는 동시에 커튼 봉을 보고 저기다 목매달면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아픈거 싫어해서 줄에 목 살짝만 걸쳐봤는데 진짜 죽으면 치우기 힘들것같아서 그만뒀어요 아픈거 싫은데 진짜 싫은데 살아있으려면 열심히 노력해야돼서 나이들어서도 사람답게 사려면 너무 열심히 살아야 해서 죽는 것보다 사는게 더 두려워요 병원가면 이런 생각 안할 수 있을까요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9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병원가면 이런 생각 안할 수 있을까요?
#우울#자살#병원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세상에서 힘들어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음이 힘들고 힘들어서 세상에 대한 미련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어떤 일이 계기가 되기 보다는 살아온 삶에 무게가 무거워지고 세상을 벗어나면 어떨까? 하는 마음이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의 마음을 다 헤어릴 수는 없음을 밝히면서 그래도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적습니다. 저도 마음이 힘들고 삶이 나를 붙잡고 힘들게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삶의 자리에서 벗어나면 삶의 무게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여러 번 해본 것 같습니다. ...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저는 태어난 것에 대한 의미를 찾아보려고 했습니다. 신을 찾기도 하고 자연을 보면서 나무, 풀도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이런 다양한 생각과 지인들과의 나눔으로 인해서 새로운 힘을 얻었던 기억이 납니다. 우울 증상이 사람을 힘들게 하고 세상하고 멀어지게 한다고 합니다. 우울한 감정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을 찾아보는 것이 우선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힘이 되어 주는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전한 사람은 없겠지만, 친구가 되어 준다면 좋은 삶의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