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미루고 싶을 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일을 미루고 싶을 때
커피콩_레벨_아이콘asdf9090
·3년 전
진로 문제와 관련해서 해야할 일, 해결해안 할 일들이 있고, 기한을 정해져 있고 제가 기한을 뒤로 미룬 상황이라 월요일 이후로 해야 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이렇게 접근하고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란 생각과 또 미루거나 다 포기하고 다 하지 말까란 생각도 듭니다 제 앞으로의 일과 관련된 일이라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과 고민해도 괜찮은 오늘이 계속 이어졌음 좋겠단 생각이 교차하고 있네요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 하면 좋지 않을까란 방법이 있을까요?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앞으로의 일과도 관련이 있다면 도전하는 용기를 내보시면 어떨까요?
#과업
#선택과용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사연 요약
진로와 관련해 해야할 일이 있고 구체적인 방법도 생각해보고 계시는군요. 하지만 마음 한켠엔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들면서 어떻게 이 상황을 풀어가야할지 혼란한 상황이신 것 같아요.
원인 분석
마카님의 선택으로 이미 기한을 미룬 것도 있기에 이제 더는 물러설수 없다는 생각도 드실 것 같아요. 그런 가운데 그 일을 하기가 어려운 이유를 먼저 살펴볼까요? 어쩌면 그걸 해내기에 너무 어렵다 생각되는 것이까요? 혹은 처음 해보는 것이라 방법이나 방향이 막막해서, 또는 지금 너무 지쳐있어서 그 일을 할만큼의 에너지가 부족해서, 일을 완벽히 해내야 한다는 기대 등등 여러 이유가 있을 듯해요. 마카님의 경우엔 어떤 것이 이유가 된다 생각되시나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ein7
· 3년 전
저도 해야하는 일 미루다가 미루다가 매번 벼락치기나 밤샘을 하는 편이라 그게 너무 고민이예요...하기전에도 부담감이 짓누르고 하려고하면 벌려놓은 일을 수습하느라 스트레스고 ㅠ 저는 하기 싫은게 있으면 그걸하면 맛있는 걸 먹자하고 저한테 계속 선물을 줬더니 살이 쪄서 이 방법은 아닌 것 같고 ㅋㅋ 요즘은 모든 일을 세세하게 나눠서 해요 만약 레포트를 써야하면 1일에는 제목쓰기 2일에는 한 단락쓰기 이런식으로 하니까 그나마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