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오빠 온다고 갑자기 먹을 거 산다고 바리바리 시장가려 하는데 오빠 안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vivian03
일 년 전
엄마가 오빠 온다고 갑자기 먹을 거 산다고 바리바리 시장가려 하는데 오빠 안 오면 그냥 먹던대로 먹을 거거든 굳이 나 먹고 싶지도 않고 그래서 시장 같이 가재서 지금은 나가기 싫어서 안 간다고 했더니. 근데 갑자기 어지럽대 그럼 그냥 가지 마라고 있는 대로 먹자했더니 화 내. 걔를 위한 시다바리는 언제까지 강요 당할까.
호흡곤란의욕없음조울우울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8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오빠 온다고 갑자기 먹을 거 산다고
#조울 #의욕없음 #호흡곤란 #우울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엄마가 오빠와 나를 차별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고 힘들어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어 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엄마는 본인이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이 나보다도 남성이 오빠에게 매달리고 차별을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어머님에 대하는 반응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라온 과정은 잘 알 수은 없지만 어린 시절부터 이런 차별은 이어졌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녀가 차별을 받으면 자녀들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형제 관계는 경쟁 관계라고 하기 때문에 경쟁하게 되고 후에는 차별의 관계없이 피해를 받거나 부담을 느껴서 자녀로서 받아야 하는 적절한 애착을 받는 것이 어렵게 되기 때문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엄마는 여성이라는 성적 정체성에 대한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성으로 여성을 차별한다는 것은 여성이라는 자부심도 낮은 사람이어서 자존감도 낮고 혹시, 아들에게는 나중에 부담을 줄 수도 있어서 오빠도 때로는 부담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엄마에 대한 기대를 어느 정도는 접어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엄마의 사랑을 자기 스스로가 인정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채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여성으로서의 자존감을 높이는 상담을 통해 마카님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일 년 전
동생도 아니고 오빤데요? 오빠는 왜 동생 밥도 안챙겨 줬데요? 잘못한거 없어요.
공감
신고하기
lrian
일 년 전
님 독립할 때 까지요. 나는 언니인데도 그렇게 부려먹더라구요? 그래서 고양이 핑계대고 독립함 ㅋㅋㅋㅋㅋ 내 소중함을 아주 절실히 느끼시는중.
vivian03 (글쓴이)
일 년 전
@lrian ㅋㅋㅋㅋ속 시원하네요.
lrian
일 년 전
아부지는 헬프없고 동생은 내가 커버 쳐주던 만큼 안하니까 힘들어하심. 구래서 요새 오지게 싸움 ㅋ 가부장적인 태도 갈아엎기 시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