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절 당했어요(잊혀지지가 않아서 고민입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jang200
일 년 전
손절 당했어요(잊혀지지가 않아서 고민입니다.)
대학생이 되어서 친구들을 사귀었습니다. 같은 나이인 친구 한 명. 나머지는 전부 언니들이었어요. 다들 좋은 사람들이라 직접 나서서 다같이 친해지게 만들고 함께 지냈어요. 그러던중 만나기로 한 날 약속장소에 저 혼자 나와서 모두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모두 약속장소에 나타나지 않았어요. 무슨 일 생긴건가 걱정되어 연락해도 다들 받지 않았지만 sns는 다들 잘 하고있더군요... 2시간 약속장소에서 기다렸을까 한 명에게서 연락이 왔어요. 할말이 있는데 한 가지 사실을 알려주겠다고 하더군요. 너 입도 가볍고 자기한테 막 대하는거 아냐고,그거 열등감이라고. 처음부터 내가 너 경고했지.자기는 자기사람한테는잘 해주지만 아니면 끝이라고. 다른 언니들한테 연락하지말라고 넌 끝이니까. 너 이런식으로 살면 친구없어. 내가 너 친구는 사귀라고 충고하는거야. 그러니까 사과나하라고 그러더군요. 그래서 사과하고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제가 기다린다는것을 알면서 나오지않은것이 화가나 너도 내가 오래 기다렸다는 것은 알아주었으면 좋겠다고 문자를 보내자 욕과 함께 연락이 오더군요. ***내가 좋게 끝내려고 했는데 안되겠다고 네가 설레발치고 가서 기다린거면서 왜 ***이나며 그러고는 전화를 끊고 난 후 인스타에 잘했어♡ 화 삭힐 선물 이러면서 다같이 선언니 준것을 온리면서 행복해하더군요. 욕을하다 끊더구요
의욕없음불면불안
전문답변 추천 3개, 공감 12개, 댓글 9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그래서 사과하고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불면 #불안 #의욕없음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 입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힘들고 화가 나서 어떻게 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대학생이 되어서 친구를 사귀는데 동갑과 나머지는 언니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만나자고 약속을 했지만 다들 나오지 않고 나이가 같은 친구에게 전화가 왔는데, 나에 대한 충고를 한다고 하고 다들 나오지 않고, 열등감, 입이 가볍다 등의 말을 하고 사과하라고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내 자신도 기다린 시간이 있어서 이런 나의 상황을 알렸더니 욕하고 끝내는 친구를 보며 어이가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대학생 시기, 언니인 나이가 마카님보다 많은 사람들을 사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다 보니 언니라는 관계에서 마카님의 말, 행동, 생각에 대하여 쉽게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들이 보기 마음에 들지 않는 것도 있지만, 하나의 상황으로 판단한다면 그들은 나오지 않고 동생이라고 생각하는 친구를 통해 비난을 하는 것은 적절한 행동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대학 시기에 언니들 보다는 동갑이나, 편한 친구를 사귀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이가 조금 많다고 해서 '갑'이 되는 이런 상황은 어떤 이유라고 해도 적절하다고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서로 마음을 주고 받는 사이라면 개인적으로 '이런 점'이 마음에 안든다는 구체적 사실이 있어야지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으로 사람을 비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람들과 절연하는 것도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학생 시기는 아직 완전한 어른이 아니기에 많은 과정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동갑이나 동갑이 아니라고 해도 유연하게 나이에 상관없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절한 관계 설정하는 법을 서로 나누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계를 설정하고 지키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찾는데 함께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heryyy000
일 년 전
세상에 정신 병자들끼리 모여서 정상인 인척 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부디 사연자님이 중심을 잘 잡고 휘청이지 않으시길 바라요
jang200 (글쓴이)
일 년 전
@cheryyy000 하지만, 제가 너무 장난을 많이 쳐서 그런가도 싶고 그러다가도 처음 인상이 어땠냐고 물었을때 절대 너랑은 친구하지말아야지라고 생각했다고 했던게 생각나면 화도 나고 지금은 그 애의 말에 사로잡혀서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잘 못하겠어요ㅜㅜ
cheryyy000
일 년 전
@jang200 그런 상처되는 말을 하는 사람에 심리나 이유가 뭘까요,,
lrian
일 년 전
여왕벌놀이 하니까 재미있나 ㅋㅋㅋㅋㅋ ***아니야 ㅋㅋㅋㅋㅋㅋ 조상이 도왔다 하등 도움이 안되는 년이네 ㅋㅋㅋㅋㅋ 끼리끼리에서 빠지니까 다행이다 ㅋㅋㅋ 인생공부로 저런 년은 사귀는거 아니라는거 배웠으니까 앞으로 그런 *** 사귀어서 너도 같은애 되지말고 너를 이해해주려하는 진짜 친구 만나!
agadatia
일 년 전
헐 미친 행운입니다 잊어버리시고 좋은 친구들 다시 찾으면되여 세상엔 사람들이많아여 핫팅합시당 ❤❤❤
hjhjhj1
일 년 전
@jang200 어떤이유에서든 저분들의 행동이 정당하거나 옳지 않아요. 그리고, 이유가 있더라도 글쓴이의 마음이 다치지 않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글에서 보니 입이 싸다는 말이나 그렇게살면 어쩌구 하는 말들이 있었나 싶은데.. 그게 어떤 상황을 두고 하는말인지 몰라 제더 섣불리 말씀 드리는게 좀 아닌것 같아서요.. 어떤 일들로 저런 이야기가 나왔을까요?? 글쓴이가 장난을 너무 많이쳤다는건 어떤 장난일까요?? 알수있는 전제가 없이 저 상황만을 본다면 너무 말이 안되는것 같아 조심스레 여쭤보아요. 다만, 그 어떤 이유가 되었던 저 친구분들의 행동이 옳은 행동은 아니예요. 글쓴이가 아니라도, 저런일을 당해도 싼 사람은 없어요... 저같아도 뭔가 저럴수밖에 없던 나의 과거 행적이 있나 고민스럽긴 할것같아요. 하지만 그렇게 돌아보고 변하려고 노력하면 돼요. 그래도 저분들과의 인연은 끝나서 다행이예요.
dogsick
일 년 전
@jang200 괜찮아요 걔가 그렇게 생겨먹은걸 어쩌겠어요 일희일비 하지 말고 사세요 나처럼.
onmom1019
일 년 전
d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