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싶어요. 제가 목걸이는 목 언저리가 불편한게 싫어서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1OA3
일 년 전
나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싶어요. 제가 목걸이는 목 언저리가 불편한게 싫어서 하고 다니지 않는데, 몇 시간 전에 본 목걸이가 정말 예쁘고 제 스타일이라 자꾸 눈길이 가더라구요. 실용성을 따지는 사람이라 쓰지 않을거면 구매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오늘은 우정 관련으로 마음 고생이 심했으니 그정도는 선물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쉽사리 결정을 내리기 힘드네요...
목걸이고민선물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1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자신에게 선물을 하고픈 마카님에게
#내게선물 #의미부여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자신에게 선물을 하고 싶은데 해도 될지 고민을 하고 계시는 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평소 실용성을 고려하는 성향이신 만큼 아마 목걸이를 두고 많은 생각을 하셨을 것 같아요. 글에 언급해주셨던 것처럼 평소 내가 잘 활용하는 편이었는지, 이 정도 가격이면 적당한 것인지 어쩌면 몇 년 후에도 내가 잘 사용할지 등등 여러면에서 검토해오지 않으셨을까 싶구요. 그래서 모든 조건을 다 통과하면 구매에 고민이 안 되실 듯한데 이렇게 고민이 된다는건 마음에 걸리는 어떤 중요한 부분이 있다는 것일 듯한데요. 그 조건이 무엇인지 살펴봄도 필요할 것 같아요. 어쩌면 힘들 때 자신을 격려하는데 있어서도 실용성을 따져오셨던 것일까요? 그래서 이 정도는 좀 과하다 생각하고 계시는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만약 평소의 마카님이라면 어떤 선택에 더 마음이 갈 것 같으세요? 사놓고 하지 않게 될까 염려가 되시나요? 혹여 그렇다 해도 오늘 내 마음을 위로하는데 이 정도가 적당하다 생각되시고, 마침 경제적인 여유도 되신다면 구매해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해요. 평소의 나답지 않은 행동을 하시는 것으로 인한 긴장감도 느겨지고 또 막상 해보니 ‘아.. 역시나...’ 싶으실 수는 있는데요. 그렇다 해도 그 목걸이를 사면서 느꼈던 감정들, 예를 들어 마음 고생으로 인한 지침이 원하는 것을 사러 갈 때의 설레임과 가졌을 때의 기쁨으로 대체되는 과정은 마카님 안에 남게 될 수 있거든요. 평소 실용성을 따져오신 마카님이닌만큼 단순한 충동구매는 아닐거라 생각되어요. 그래도 아직 이정도의 확신으로는 좀 부족하다 싶으시다면 그동안 열심히 살아온 자신에게 애써왔다고, 올 한해도 열심히 살아보자는 여러 의미를 덧붙여 마카님의 선택에 좀더 힘을 실어주는 건 어떨까요?
늘 정해진 길로 가는 것이 안정감을 줄 수는 있지만 그 길을 벗어날 때의 설레임이나 우연이 주는 즐거움은 적어지는 것 같아요. 좋은 것이라 생각되는 선택에도 단점이 있고 그렇지 않은 선택에도 의외의 장점은 있는 만큼 마카님이 원하는 선택 또한 그럴테니 마음을 잘 따라가보세요. 그 과정에 이야기 나눔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도 찾아주시구요. 제 글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uuiie
일 년 전
그럼요 자신에게 선물 꼭 주세요!
dogcowsun
일 년 전
저랑 되게 비슷하시네요! 저는 그냥 돈 써봤어요 지금 보니 하나도 안하고 다니네요 ㅋㅋㅋㅋㅋㅋ 하고다니진 않아도.. 나를 위해 내가 선물했던거니 잘 간직합니다 한번도 안사보셨다면 사보시고~ 안하고 다니면 다음부턴 안사면 그만이지요 아니면 다음부턴 다른 종류의 선물을 본인에게 선물하고요!
decisionreverse
일 년 전
저는 지금 저한테 사치하는 중 ᆢ ㅎ 나름 소소하게 ~ 하겐다즈아이스크림 진짜 비싸네요 오늘 꿀꺽 ㅋ 목걸이 못 사고 넘어가면 마음에 오래 남아서 서러울걸요 차라리 질러서 사버려야 나중에 '아 이런것도 다 부질없구나' 이러실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