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이랑 작년에 같은반으로 계속 잘 지내다가 이번년도는 다른반 될 거 같은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yoonseo612
일 년 전
남친이랑 작년에 같은반으로 계속 잘 지내다가 이번년도는 다른반 될 거 같은데 남자친구 사정으로 인해서 연락도 못하고 만나지도 못하거든요..??그러면 다른반으로 갈라져도 지금처럼 잘 사귀고 별 일 없이 잘 지낼까요..??
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앞으로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눠봄이 필요할 거에요.
#불안 #함께나누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남친과 작년에는 같은 반에서 잘 지내왔는데 올해는 다른 반에서 지내야 되는 상황이군요. 거기다 연락도 줄어들 예정이라 혹여 멀어질까 염려가 되는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작년에 잘 지낼 수 있었던 이유가 같은 반이고 만남과 연락이 잦았던 것이라면 올해는 그런 조건이 부족해지니 멀어질 것에 대한 걱정이 그만큼 커질 듯한데요. 그런 가운데 혹시 주변에서 잘 못보게 되면서 멀어진 경우라던가 마카님이 유사한 경험을 했다면 더욱 불안이 올라올 듯 싶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만남이 길어지면 서로간의 차이도 점점 발견되고, 이 차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부족하다면 만남이 잦은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기도 하거든요. 그런 면에서 위의 조건 외에 마카님이과 남친이 어떻게 한 반에서 잘 지낼 수 있었을까를 찾고 생각해보는 건 불안한 마음을 줄여가는 데에 도움이 될 듯 해요. 성격이 잘 맞았을 수도 있고, 취향이 비슷했을 수도 있고, 은연중에 서로에 대한 배려를 많이 해왔을 수도 있구요. 그런 부분들을 이미 알아가고 맞춰왔기에 지금까지 잘 지낼 수 있었고 맞춰왔으니 또 앞으로도 그럴거라 기대해볼 수 있겠는데요. 다만 환경이 바뀐다는 조건이 새로 생겼고, 이 조건이 어떻게 둘 사이에 영향을 줄지 예측이 필요한 만큼 남친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때 이야기는 잘 지내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 예를 들어 연락은 주에 몇 번 정도하면 좋을지, 만나기 어려운 상황일 때 어떻게 하면서 이해하고 배려할지 등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남친도 마카님의 마음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 거에요.
변화가 불안하고 긴장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또 그 가운데 서로 노력하고 맞춰가는 과정이 생기면 불안이 차츰 낮아지게 될거에요. 그 과정에 이야기 나눔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도 찾아주세요. 제 글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께요.
baal
일 년 전
그걸 여기에 올리면 어케 알아요ㅋㅋㅋ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도 있는데 연락까지 못하면 뭐ㅋㅋ바람?ㅋ이나 안피면 다행?ㅋ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