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무기력한 저를 바꾸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공부중인 20대입니다
집안 사정으로 갑작스레 해외로의 이민이 결정되어 현재 5년째 생활중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그래도 한국에 놀러가며 친구들과 놀기도 했는데, 지금은 그러지도 못하고 해외 생활 중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도 못해 친구라 부를 수 있는 사람도 딱히 없어 외롭다 느끼고 있습니다. 가끔씩 한국의 친구와 연락하며 이런 제 상황을 상담하곤 하지만 그 친구도 꽤나 어려운 상황이라 맘 터놓고 상담하기 어려운 상태에요.
아무튼 그런 나날이 꽤 쌓이니 제가 생각해도 이건 우울증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너무 우울해져 있는 듯 합니다. 하고 싶은 일도 해야하는 일도 겨우겨우 해내거나 못하고 무기력하게 누워있는 날만 보내는 중입니다. 학교에 입학하여 이제 졸업반이라 취직 준비도 해야하는데 제 나름 심각하다 생각하여 고민끝에 글을 올리네요.
정신적으로 꽤 지쳤다고 생각해왔지만 해외인지라 여기서 정신과 선생님을 찾아도 제가 하고싶은 말을 할 수가 없을 것 같고, 제가 마음이 많이 약해진 상태에서 인간관계 문제를 겪으니 다시 일어설 힘이 너무 약해졌어요. 하지만 어느 선생님께 어떤 식으로 상담받아야 할지도 모르겠고.. 이래저래 막막한 마음입니다. 이 글을 올리게 되기도 3달정도 고민했고요. 도움을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