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분야로 가는게 맞는 걸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일 년 전
이 분야로 가는게 맞는 걸까요?
이제 컴공과 대학교 4학년에 올라갑니다. 3학년때 한 수업에서 너무 힘들었어요. 교수님이 과제를 내주시는데 전부 다 알아서 찾아서 구축해야하는 과제였어요. 사실 객관적으로 이전까지 살아오면서 이렇게 힘들었던 적이 처음이거든요. 넘지 못할 벽을 만난 느낌이였어요. 이 수업때문에 울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네요.. 이게 너무 크게 작용했는지 이 다음부터 조금만 어렵고 부담될 거 같으면 두려워지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답답해지고 어차피 못할 거야라는 생각에 시도조차 안하게 되고 지금 전공으로 가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들어요. 학교 성적은 잘 나오는데 이게 제가 한 노력으로 얻은 결과라고 생각되지 않고 남들도 다 이정도는 할 수 있는 것 같고 남들이 훨씬 더 잘 한다고 생각되니까 제가 한 노력이 다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부정적으로 생각되고 자존감도 자신감도 많이 떨어집니다ㅜㅜㅠㅠ 제가 예상한 일 밖에 일이 갑자기 생기면 3일 동안은 그 생각하느라 아무것도 못해요..이때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막 다 뒤엎어버리고 싶고 그냥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들게 되네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싶고 고치고 싶은데 어떻게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요...?
의욕없음트라우마강박스트레스우울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ya84
일 년 전
완벽주의 성향이 강하셔서 그런것 같아요, 내가 하나부터 끝까지 이해하고 한게 아니면 내가 한게 아닌거 같은 그런 기분? 근데 사회 나가보면 나보다 못하는 애들 더 많아요 근데 티가 안나는 거예요 성적 좋게 나왔잖아요? 글쓴이님만큼 했는데 성적 못받은 애들은 그럼 뭐가 되나요? 그죵? 나 자신한테 여유를 좀 주세요 괜찮다 잘했다 완벽하지 않아도 최선을 다했다고 꼭 칭찬해주세요 그래야 다음에 어려운 일이 닥쳐도 결과가 좋지 않아도 과정에 충실할 수 있고 즐거움도 느낄 수 있고 꾸준하게 발전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거예요. 알았죠?
비공개 (글쓴이)
일 년 전
@hoya84 으허우ㅜㅠㅠㅠㅠ 호야님 따뜻한 말 진짜 감사드랴요우ㅠㅠ 진짜 하나부터 끝까지 다 이해하고 안하면 안되는 기분 진짜 맞아요ㅜㅠㅠ 앞으로 자신한테 칭찬해주면서 앞으로 나가야겠어용! 진짜 감사드려요!!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