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째 불안함과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일 년 전
두 달 째 불안함과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어요
11월 시작부터 몸이 좋지 않아서, 계속 안 좋은 상태가 계속 되면 어쩌지라는 생각과 아픈게 지속되어 스트레스를 받았고, 자주 울기도 했습니다. 우는 거나 스트레스를 받고있던 게 몸이 좋지 않았던 게 나으면 다 괜찮아질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12월이 지나고 내년을 앞두고 있는 지금까지도 불안이나 스트레스와 함께 무기력함을 계속 느끼고 있어요. 지금은 몸이 아프지도 않은데 아침마다 이유 없는 불안함을 느끼고 새벽에 잠깐 눈을 떠도 오만가지 생각이 드는 기분 때문에 다시 잠에 들지 못합니다. 걱정을 과하게 앞서서 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충분히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상황인데 좋지 않은 상황을 상상하면서 걱정을 앞서서 합니다..그런 성격 탓에 스트레스를 쉽게 받고 해소 하지 못하는 제가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서 고쳐보려고 하는데 쉽지 않아요.. 갑자기 무언가 어두워지는 느낌이 다가오면서 눈물이 나기도 합니다. 그냥 단순히 대화를 하다가도 눈물을 흘리기도해서 주변사람들을 걱정시키지 않으려고 참으려하기도 하지만, 혼자 있는 시간이나 특히 아침에는 밥 먹기도 싫고 우는 것도 제맘대로 되지 않습니다. 상담을 받아보려고 했지만, 저는 계속 이러다 괜찮아지겠지 하다가 근 2달을 그렇게 지내온 것 같아요. 치료나 상담이 필요한걸까요?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트레스불안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2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치료나 상담이 필요한걸까요?
#의욕없음 #스트레스 #불안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불안하고 걱정이 되고 눈물도 흘러 내리는 아픔을 겪고 있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몇 달 동안 잠자는 것도 힘들고 눈물도 나고 아침이면 더 힘들고 불안이 밀려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끔은 앞이 캄캄해 보이고 걱정이 많이 되고 좋지 않은 상황을 상상하고 더 불안이 일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눈물이 나고 상황의 문제가 아니라 마카님 자신안에 슬픔과 우울이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서 눈물이 흐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은 불안과 우울이 심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순간에 눈물이 흐르는 것으로 보면 우울한 감정 정도가 아니 깊은 우울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들고 새벽에 수많은 생각이 있는 것은 출근하기 전에 다양한 감정이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울감의 원인을 찾아보아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울감의 원인을 찾아야 눈물이 자주 흐르는 상황을 정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안한 걱정, 강박도 느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힘들고 어렵고 답답하고 하루가 너무 힘들게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심리적으로 힘들게 만든 현재 상황에 대한 이해, 트라우마가 있다면 심리적 탐색도 필요합니다. 탐색을 통해 원인 뿐만 아니라 부족한 정서도 채워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을 이해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아파하고 힘들어 하는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가 필요합니다.
탐색을 통한 원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정서를 수용하고 공감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일 년 전
많이 힘드셨겠어요 우울하고 모든 게 스트레스로 다가온 건 정신적으로 너무 지쳐 정지된 것 같은 느낌이죠 가벼운 우울증이라도 병원 약에 도움을 좀 받으면 많이 호전되고, 운동을 조금씩 본인에게 맞춰 해보면 텐션이 조금씩 올라가면 훨씬 편해지실 겁니다 기운 내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