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친을 아직 못 잊었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DHUC
일 년 전
전남친을 아직 못 잊었습니다
벌써 전남친과 헤어진지 10개월도 더 됐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잊지 못 하고 인스타를 염탐하거나 부계정으로 스토리를 보거나 합니다 저번엔 고백을 받았다는 스토리를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미 헤어진 사이고 걔는 저를 벌써 잊었을텐데 저만 이러는것도 이상하죠.. 걔도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연애를 하고 할텐데 자꾸 마음이 무겁습니다.. 저도 빨리 잊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좋겠지만 빨리 잊는 법도 모르겠고 새로운 사람을 과연 만날수있을지 의문입니다 고백을 받았으면 그 고백을 수락했을수도 있는데 이미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있을수도 있는데 이러고 있는 제가 너무 초라해집니다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스타를 지우는게 나을까요?.. 아님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잊는게 나을까요..
우울스트레스불안불면망상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0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잊는게 나을까요..
#불안 #우울 #스트레스 #불면 #망상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남친과 헤어지고, 잊지 못하고 여전히 그리워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적어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10개월 전에 남친과 헤어졌지만 여전히 힘들어 하거ㅗ 남친의 인스타를 보고, 남친이 다른 여친을 사귀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남친의 이런 상황에 힘들어 하고 충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것은 가장 어렵고 스트레스를 주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도'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헤어짐을 슬퍼하는 것입니다. 슬픔을 받아들이면 사람과 헤어지는 감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어 보는 것입니다. 여전히 헤어지기 싫은 마음도 있고 헤여짐을 받아들이고자 하는 감정도 있을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두 감정에 초점을 맞추면 스스로가 최선의 선택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를 믿어 보면 어떨까요? 자기 스스로가 최선을 선택을 하고 성장하고 행복한 길을 선택할 것이라고 믿어 보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믿고 감정을 받아들이고 수용하고 보내야 하는 감정도 자신이 수용해야 하는 과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ittamin
일 년 전
사람잊는데는 정해진 시간없어요~ 저도 2년동안 못잊은적도 있었습니다.^^ 결국 전 다른사람을 만나버렸어요. 전남친이 여자친구 만나는거 염탐도 했었어요. ㅎㅎㅎㅎ 그냥.. 그렇게 제 마음이 고갈되기를 기다렸던것 같습니다. 할수없는것 같아요. 선만 넘지 않음 되는것 같아요. 그러다 그냥 어느순간 정신 차리게되죠. 전 다른사람을 만났어요. 그러니 언제 그랬냐는듯 마음이 없어졌어요. 돌이켜 생각해보면 사랑하는 마음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집착같은 비슷한 것도 있었겠죠. 억지로 뭘 없애려 하지않아도 될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가는동안 고스란히 아프겠지만, 흘러간 시간만큼 티는 납띠다. 아직은 사랑이 다 타지 않아서 그런가봐요. 조금더 아파해야하나봐요ㅡ 좀더 울어요... ㅠ 토닥토닥
ohoraalzivi
일 년 전
다른사람 만나세요 본인을 위해 좋습니다 인스타도 지우시구요 눈에서 멀어지면 차차 잊혀질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