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대한 거부감이 너무 큰데 어떡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에 대한 거부감이 너무 큰데 어떡하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 경험이 있는 것도 아니고 안 해본 것도 아닌데 ***에 대한 거부감이 너무 커요. 포옹 정도의 스킨십은 좋지만 키스부터는 거부감이 들어요. 설렌 적도 없고요. 성욕 자체가 없는 건 아닌데 애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성욕을 느낀 적은 없어요. ***를 할 때 못 느끼는 건 아니지만 관계를 할 땐 심리적 거부감이 커서 그런지 쾌감을 느껴본 적이 없어요.제가 무의식 중에 ***를 더럽고 혐오스러운 것으로 인식하는 것 같아요. 또 외모에 대한 자존감이 낮아서 상대가 내 모습을 좋아할 리 없고 실*** 것 같다는 걱정도 은연중에 있는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은 관계하면서 사랑받는 감정을 느낀다던데 저는 성욕을 느끼는 상대를 보면 오히려 정 떨어져요. 성적 교류도 연애의 중요한 부분이고 사랑을 확인하는 방법이지만 전 오히려 애인이 성욕을 드러내지 않으면 사랑을 느껴요. 연애감정과 성적인 교류를, 정신적 사랑과 육체적 사랑을 자꾸 구분해서 생각해요. 저도 사랑하는 사람과의 성적 교류를 긍정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건강한 관계를 맺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인식을 좋게 바꿀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어떻게 하면 인식을 좋게 바꿀 수 있을까요?
#성관계
#연애
#육체적사랑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성관계를 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어떤 상황이 , 사건이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언제부터 인지는 모르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성관계를 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약한 스킨쉽은 괜찮고 자위를 하는 것도 싫지는 않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를 하는 것을 싫어하고 거부하고, 사랑하는 감정도 느끼기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성에 대한 거부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서가 결합된 성관계에는 거부감이 있어서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는 어렵고 불편한 감정이 들어서 꺼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의 성에 대한 경험이 좋지 않게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가정에서 어린 시기에 부모가 성관계를 하는 것을 목격하면 성에 대한 오해나 거부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성에 대한 적절한 생기기 전에 성에 노출되어서 이런 거부감을 가지기도 합니다.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성적인 이야기나 성적 매체에 이른 시기에 노출되어 보호를 받지 못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성적인 문제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탐색하는 상담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과거를 스스로 탐색하는 과정도 도움이 됩니다. 자신을 탐색 함으로써 원인을 이해하게 됩니다.
성을 이해하고 성관계를 바라보는 관점을 변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yygghhhhhjj776
· 2년 전
저도그래요.. 임신 걱정때문에 애무정도만 하고 그이상은 안되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nhye
· 2년 전
저랑 너무 닮은 사람이 있어 놀랐네요.. 저도 무의식적으로 ***를 혐오스럽게 바라보는거 같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