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기 귀찮다. 다음주에는 죽었으면 좋겠다. 딱히 미래가 생각 되지도 않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bitterballen
일 년 전
살 기 귀찮다. 다음주에는 죽었으면 좋겠다. 딱히 미래가 생각 되지도 않고, 하고 싶은 것도 없고 삶이 재미 없다.
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2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마카님은 소중한 존재예요.
#무기력 #우울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공개사연 고민요약]
‘죽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마음이 힘든 상태네요. 부정적인 감정들로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짧은 글을 통해 모든 것을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건 ‘죽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마카님의 마음이 위태롭다는 것입니다. 추측컨대 꽤 오래전부터 무기력과 우울감이 마카님의 마음을 고통스럽게 한 것 같습니다. 이에 앞으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여 생을 마감하는 것이 해결방법이라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 마카님은 존재 자체로 소중한 사람이예요. 이러한 사실을 잊지 말고 스스로에게도 끊임없이 말해주세요. 스스로를 위로하고 보듬어주는 일이 처음에는 많이 어색하고 낯설 수 있지만 반복하다 보면 습관처럼 자리 잡을 거예요. 무엇보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자살을 생각할 정도면 마카님의 마음이 위태롭다고 볼 수 있어요. 때문에 혼자 해결하기 보다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때입니다. 친구, 가족 등 마카님을 도울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참고로, 정신건강 상담전화는 1577-0199(무료), 자살예방 상담전화는 1399(무료)로 필요 시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vkkkkk
일 년 전
나도 살기 귀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