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다 그만두고 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mont00
일 년 전
여기서 다 그만두고 싶어요
앞으로 살아가야 할 이유도 모르겠고... 집에 있으면 뛰어내리고 싶고 밖에 있으면 그냥 차에 치여버리고 싶어요 하고싶은것도 좋아하는 것도 뭔지 모르겠어요 제가 삶을 그만뒀을때 이렇게 힘들었구나 알았으면 좋겠어요
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7개, 댓글 6개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마카님은 소중한 존재예요.
#자살 충동 #우울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공개사연 고민요약]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마음이 힘든 상태네요. 부정적인 감정들로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현재 자살을 생각하고 계신 이유에 대해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건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마카님의 마음이 위태롭다는 것입니다. 짧은 글로 추측컨대 무기력과 우울감이 꽤 오래전부터 마카님의 마음을 고통스럽게 한 것 같습니다. 이에 앞으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여 생을 마감하는 것이 해결방법이라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어찌보면 ‘자살’에 대한 생각이 지금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대변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 마카님은 존재 자체로 소중한 사람이예요. 이러한 사실을 잊지 말고 스스로에게도 끊임없이 말해주세요. 스스로를 위로하고 보듬어주는 일이 처음에는 많이 어색하고 낯설 수 있지만 반복하다 보면 습관처럼 자리 잡을 거예요. 무엇보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자살을 생각할 정도면 마카님의 마음이 위태롭다고 볼 수 있어요. 때문에 혼자 해결하기 보다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때입니다. 친구, 가족, 전문가 등 마카님을 도울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참고로, 정신건강 상담전화는 1577-0199(무료), 자살예방 상담전화는 1399(무료) 입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일 년 전
살다 보면 그런 생각이 들 때가 한 번쯤은 다 있는 거 같아요.. 그럴 때는 되도록이면 나쁜 생각보다는 좋은 생각들로 채우도록 해본다든지 위로가 되는 책을 읽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공감
신고하기
maneul10
일 년 전
누가 가장 알아줬으면 하나요? 그게 불특정한 사람들이라면 더 상세히 말해주시면 저희가 많이 알아 줄게요.. 🥰
juwon10008
일 년 전
그 마음 뭔지 알아요 저도 한 동안 미래가 그려지지도 않고 취미도 없고 그냥 정말 태어나서 사는 기분이 들었을 때 한 없이 내 자신이 바닥으로 내려가는 기분 … 진짜 힘들죠… 그래도 이렇게 모르는 사람이지만 좋은 말 해주시는 분도 많고 이렇게 태어나서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감정을 가지고 있는게 정말 감사하지않나요..ㅜ 그러니깐 너무 소중한 존재니깐 차근차근 취미도 찾고 하고싶은 것도 찾아봐요!
ash123456
일 년 전
이겨냅시다 동지여 그 힘으로 그 용기로 하루 더 견뎌내고 맞서 싸웁시다
Euunnn
일 년 전
저도 이런 마음이에요 아무것도 위로가 안돼서 여기에 글 쓰고 다른분들 글 읽고 그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