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고민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zmfjsclzld
일 년 전
인생이 고민
올해 30에서 31을 바라보고 있는 사람인데요 30년동안 너무 많은 상처와 고민이 있었고 현재도 진행중인 상처와 고민이 너무 많아서 여기에 쓰기도 막막해요 말로 털어놓고 싶은데 육아하느라 멀리 나가지고 못하고 제가 사는 주위에는 심리센터가 전혀 없네요... 어떡하나요 이 답답함
불면트라우마콤플렉스불안의욕없음스트레스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마음에 쌓여온 고민들을 조금이라도 덜어내시길 바라며
#상처와고민 #나누고풀어내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다 쓰기에도 막막할 만큼 살아오면서 많은 상처와 고민을 겪어오셨군요. 이제는 좀 털어내고 싶은데 육아로 인해 상담을 받기도 어렵고 어떻게 지금의 답답함을 풀어내야할지 고민이 되시는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30년 동안 쌓여온 고민과 상처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그리고 그런 아픔들을 지금까지의 마카님은 어떻게 견뎌오셨을까 궁금해요. 그러다 지금 시점에서 이제는 상담을 받아야할 것 같다 용기를 내신 이유도 참 궁금합니다. 어쩌면 육아로 잠시 생각할 여유가 생기면서 이전의 기억들이 떠오르는 것인지 혹은 커가는 아이를 바라보며 마카님의 어린 시절이 떠오르고 그때부터 켜켜이 쌓여왔던 일들이 하나둘 떠오르게 된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어떤 배경이든 이제는 해봐야겠다 마음을 내셨는데 막상 주변에 마땅한 심리센터가 없으니 내 힘겨운 마음은 어떻게 해야할지 혹은 얼마나 더 견뎌야할지 막막한 마음이실 것 같다고 느껴졌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어쩌면 아직은 자신보다는 온전히 아기를 돌봐야하는 시기는 아니실까 싶기도 해요. 그럼 아기가 좀더 자라고 어린이집도 다니고 하면 좀더 마카님의 마음을 보실 여유도 생기실 수 있는데요. 요즘은 대면상담기관이라 해도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곳들도 늘어나는 추세랍니다. 이곳 마인드카페만 하더라도 전화상담 뿐만 아니라 채팅상담을도 진행이 가능하구요. 주말에도 상담진행이 가능한 곳도 있으니 한시간 정도만이라도 가족들에게 맡기는 시간을 내어보심 어떨까요? 아마 쌓여온 기간이 긴만큼 단시간 내에 풀어내기에는 어려움이 되실 수 있을 거에요. 또 막상 상담을 시작해도 무엇을 어떻게 말해야하나 고민이 되실수도 있구요. 때문에 지금 제일 마음을 힘들게 하는 것들, 지금의 내 생활에서 조금이라도 덜어내졌으면 하는 것이 무엇일지를 찬찬히 생각해보셨으면 해요. 내 마음의 물컵을 가득 채우고 넘치도록 찰랑거리는 것에서 한수저라도 덜어내고 나면 또 그 남은 공간으로 지금을 살아가는 것이 덜 버거워지실 수도 있을 거에요.
그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거나 이야기 나눔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도 찾아주세요. 제 글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listeningears
일 년 전
글쓴이님 지금까지 버텨 주신 것만으로도 정말 수고하셨어요.많이 힘드셨죠...감사해요 버텨 주셔서 오늘도 수고하셨어요.저는 항상 여기 있으니까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이야기 들어 드릴게요 ㅎㅎ (인생)선배님! 이렇게라도 털어놔 주셔서 그리고 용기 내 주셔서 감사해요! 지금도 충분히 잘 하고 계십니다!!!
xnabuso
일 년 전
원격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들도 요즘은 꽤 있어요. 저도 지금 원격으로 받고 있고요. 원격으로도 충분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화상상담 이라고 유튜브 검색해보시면 관련 기관에서 찍은 영상들이 나오는데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 받으시길 바라고 응원할게요.
hoya84
일 년 전
육아하느라고 우울증이 오신건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ㅜㅜ 그냥 생각날때마다 하나씩만 글로 적어 올려보시는건 어때요? 전 고민될때 그렇게 정리하면서 적어내려가다 보면 혼자 해결이 되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사람들이 뭐라고 나를 위로할까, 나라면 뭐라고 대답할까.. 이런 생각하다보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