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어떻게 잘 수 있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ccizzen
일 년 전
밤에 어떻게 잘 수 있을까요
그냥 낮에 깨있는게 힘들어서 계속 자려고 해요 그래서 낮에 아무것도 안먹고 계속 자는데 그러면 밤에 이렇게 잠이 안오네요 계속 누워 있으니 머리는 너무 아프고 타이레놀도 네알씩 먹어도 금방 머리 아파지고 속도 안좋고…
두통우울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낮의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낮밤 #힘겨움 #정체찾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낮에 깨어 있는 것이 힘들어 잠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군요. 그러면서 상대적으로 밤에 잠이 오지 않고 두통 등 몸에도 무리가 되는 힘든 상황에 있으시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이러한 시간들을 마카님이 얼마나 보내오셨을까요? 낮에 깨어 있음이 힘들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이 되시는 걸까요? '그냥'이라고는 하셨으나 몸에 무리가 됨에도 계속해서 낮에 잠을 자는 건 그만큼 견디기 힘든 자극이나 감정, 생각들이 있기 때문이실 것 같은데요. 그것들이 무엇인지를 먼저 살펴보고 어떻게 어려움이 되는지가 우선 살펴져야 그것들을 어떻게 견디고 풀어갈지 방법적인 면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밤에 깨어계시면 일어난 뒤에 식사는 하실까요? 몸이 아프다보니 식사도 거르시는 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낮의 힘듦이 밤에는좀 사그러드는지도 궁금한데요. 우선은 체력적인 면에서도 마카님이 많이 지쳐있으시다는 느낌이 들어요. 몸이 피곤하면 뭔가 할 의욕을 내기도 문제가 되는 부분을 여러 면에서도 살피기가 어려워지는데요. 아마도 낮의 힘든 부분에 대해서 정리가 잘 되어 있지 않으면, 뭔가 변화할거라 기대가 되지 않으면 생각을 떠올린다는 것만으로도 큰 부담이 될 수 있거든요. 때문에 이 부분을 주변에 신뢰할만한 사람이 있다면 이야기를 나눠보시거나 되도록 상담을 통해 먼저 정리해보셨으면 해요. 그래서 내가 낮을 피해야할 만큼 어려운 부분이 아닐 수 있음과 내가 그것들을 풀어갈만큼 힘이나 주변의 도움을 받을수 있다는 작은 믿음이 생기게 되면요. 그 믿음으로 조금씩 낮 시간을 견디고 견딜만해지게 되면 차츰 일상도 회복되어가실 듯해요. 그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거나 이야기 나눔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도 찾아주세요. 제 글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yoh7315
일 년 전
저도 세상에서 눈뜨고 있는게 힘들어서 일부러 잠만잤어요. 머리도 아프고 허리도 아팠지만 그렇게 라면 한끼만 먹고 거의 한달을 지냈더니 어느날 일어서는데 갑자기 다리에 힘이 풀려서 푹 쓰러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밥먹고 밖에나가서 걸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