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곳도 없고 너무 힘들어서 정신과에 가려고 하는데 뭘 어떻게 얘기해야할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일 년 전
말할 곳도 없고 너무 힘들어서 정신과에 가려고 하는데 뭘 어떻게 얘기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토닥토닥. 할 수 있어요.
#정신과 내원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음이 힘들어서 정신과에 내원하려고 하는데, 막상 내원하려고 하니 어떻게 마음을 이야기해야 할지 고민되시는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힘든 마음을 해결하고 싶지만, 막상 ‘정신과’에 가려니 여러 이유로 망설여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첫 내원이면 더욱 고민되실 것 같아요. 더욱이 ‘정신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개선되었다 하더라도 아직까진 부정적인 인식이 남아있어 쉽게 방문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여러 이유로 정신과에 내원하기 망설여지실 수 있겠지만 용기내어 문턱을 넘으면 지금보다 나아지실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어느 병원을 갈지 선택하셔야 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경험자의 추천이고, 다음으로는 검색을 통해 병원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맞는 병원,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병원마다 보는 환자군, 질환군이 다르기에 잘 살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일 년 전
뭐든 처음부터 하려면 힘들답니다. 하다 보면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내일이 되는 거죠. 응원할게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