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자신을 잃어버린 느낌이 듭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0403tttt
일 년 전
저 자신을 잃어버린 느낌이 듭니다
당연히 붙을 줄 알았던 회사에 떨어지고 난 후 충격을 받은 듯 합니다. 기대했던 가족들에게 티내고 싶지 않아서 담담하게 행동했었는데 몇 주간 제 자신이 아예 다른 사람이 된 느낌을 받습니다. 연애도 마음대로 안되니까 자기비하가 심해진 것 같고요. 원래 혼자 있는 걸 가장 좋아하는 집순이였는데 만나지도 않던 친구들에게 이유없이 연락해서 술을 마시고 늦게까지 놀아야 마음이 허하지 않습니다. 원래 술은 입에도 안 대던 사람이었는데 한번 술을 마시고 기분이 좋아지는 걸 느끼니 계속 찾게 된 것 같습니다. 하도 마셔대니 지금은 마셔도 기분 좋게 취하지 않는 것 같아요. 타인에게 의지하지 않는 성격이었는데 친구가 절 만나주지 않으면 눈물을 흘릴 정도로 마음이 연약해졌습니다. 불면증도 심합니다. 오전 7시에 잠들어서 오후 세시에 일어나는 일이 허다합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이도 갈고요. 밤낮으로 생각이 너무 많아요. 정신 차리고보면 생각을 주체하지 못해서 거실을 빙빙 돌고 있습니다. 일부러 유튜브에서 싸우는 댓글을 찾아보고 참여하거나 구경해서 제 기분을 나쁘게 만듭니다. 그 분노가 두 시간 넘게 유지되기도 해요. 건망증도 생겨서 친구들을 만나서 무슨 얘기를 했는지 대체적으로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물건도 잃어버리고요. 집중력도 흐트러져서 문장 독해가 안되니 책도 못 읽겠습니다. 저는 책 읽는 걸 아주 좋아하는 책순이였는데도 말이죠. 제 외모를 사랑했었는데 최근들어 뜯어고치고 싶단 생각도 자주 해요. sns 계정도 만들었어요. 동창들한테 제가 잘 살고 있다는 걸 인정받고 싶어서 쓸데없이 과시하기 시작했고요. 맛있는 걸 먹고 가족들과 얘기하다보면 기분이 좋아져서 깔깔 웃다가 뭐 하나 사소한 기분 나쁜 일이 생기면 몇 시간동안 극도로 우울해하곤 합니다. 가슴이 아주 무거운 기분이 몇 시간 유지되니 스스로도 답답해요. 상태가 이러니 나가 노는 것만 할 수 있지 다른 일을 시작하거나 학교에 복귀하는 것도 진절머리가 납니다. 전 그 누구보다 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높았고 낙천적이었던 사람인데 살면서 처음 겪어보는 증상들을 겪으니 당황스럽고 빨리 벗어나고 싶습니다. 다시 원래의 열정적인 저로 돌아와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데 시간이 약일까요? 아무에게나 위로받고 싶어요.
신체증상불안조울트라우마의욕없음분노조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회사에서 떨어지고 난 후
#알콜# #우울 #기억력 #충격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입사에 실패하면서 충격을 받으신 것 같아요. 우울하고 전에 하던 일에 흥미를 잃고 기억력도 떨어지고 외로움도 많이 타고 술에 의지를 많이 하시네요. 잠도 오지 않고. 마음과 생활이 무너지니 다시 시도하는 게 엄두가 나지 않으시겠어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전에 하던 일에 흥미를 잃고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은 우울 때문이겠고, 친구들과 어울리지만 마음은 고립되어 있고 외로우니 술에 의지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걱정이 많으니 잠이 오지 않으시겠지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무엇보다, 내가 적어도 이번에는 실패한 것을 받아들였을까요. 정말 인정했을까요. 그에 대해 생각해 보기를 권하고 싶어요. 그러고 나서는, 자기 비하가 심하다고 하셨는데 그 내용을 한 번 적어보시기를 권하고 싶어요. 적은 내용을 한 번 들여다 보세요. 내가 어떤 마음인지. 그게 맞는지.
우리가 충격받은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는 것도 단계가 있습니다. 첫번째 단계에서 오래 헤매지 않는 게 가장 좋지요. 이를 통해 성장할 수도 있고, 냉소적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정리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술은 지금 바로 중단하셔야 합니다. 힘든 시기에 술 양이 느는 것은 위험하고 도움이 되지 않스빈다.
RONI
AI 댓글봇
Beta
일 년 전
너무 힘든 날이었나봐요. 꿈 속에서는 좋은 일만 있길 바래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