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빠가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ube70885
·3년 전
현재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가지고 있는 중1 학생입니다. 우울증이 너무 심해서 내년에는 휴학을 생각중이에요. 근데 아빠는 제가 너무 가진게 많아서, 세상을 너무 좋게 살아서 그런 우울증 같은 게 온거래요. 난 힘들어서 죽고 싶은 데. 원래도 표현하는 방식을 잘 모르고 상대방 마음같은 거 신경안쓰는 사람이라해도 어떻게 딸한 테 그런 말을 할 수 있는 걸까요.. 휴학하면 나중에 커서 어떻게 할꺼냐네요. 나중에 커서 공장에서 인형눈이나 붙여야 하냐면서 말하는 데, 난 왜 학교가서 친구들이랑 있는 것 보다 공장에서 인형눈이나 붙이고 있는 게 마음 편할 것 같고 좋을 것 같을 까요.. 이런 *같은 아빠는 성격도 지가 되는 데로 안돼면 **을 해서 최대한 마춰 줘야하는 데 문제는 저도 한 성격해서 서로 의견 않맞는 날이 많네요.. 그래도 제가 결국에 져야 하지 만요. 제가 끝까지 바락바락 말하면 어떻게 될지는 뻔하니까.. 아***는 인간이 딸한 테 어떻게 이럴 수 있어요?
불안스트레스호흡곤란우울공황휴학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마음건강으로 인한 휴학에 대해서
#우울
#공황
#휴학
소개글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 사연 요약
우울과 공황증상으로 휴학을 생각하신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우울은 물론 공황증상이 무척 힘든데, 아버지 말씀에 마음이 많이 상하셨겠어요. 본인도 휴학 결정이 쉽지 않았을 텐데요.
🔎 원인 분석
아마도 아버지는 겪어 보지 않으셔서 잘 모르실 거 같아요. 그리고, 학교 다니면서 겪는 고비를 넘지 못하면 앞으로 살면서 닥칠 더 큰 고비를 어떻게 넘길 수 있을까 싶어 막막하고 걱정되고 속상하는 마음이 앞서서 그런 말씀을 하게 되셨을 거에요.
💡 대처 방향 제시
너무 상처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우울은 많은 사람이 겪고 공황증상은 치료를 잘 받으면 예후가 좋습니다. 공황증상은 약물 없이도 100% 완치율을 보이는 집단상담 결과도 있습니다. 너무 절망적으로 생각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휴학이나 휴직을 하였으나 별다른 조치가 없을 경우 1년 뒤에도 상태가 대동소이한 경우가 있습니다.
휴학을 하기에 앞서 치료 계획을 세우시고 휴학 전에 최소 10~20회기의 심리치료를 진행해 보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또한, 휴학을 하시더라도 계획하에 꾸준히 심리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