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작년부터 시험에 떨어진 후 계속 시험을 준비하면서 작년에 조현병에 걸렸었습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일 년 전
재작년부터 시험에 떨어진 후 계속 시험을 준비하면서 작년에 조현병에 걸렸었습니다. 어느 순간 뭔가 잘못 됐다는 걸 느꼈고 정신병원에 가서 정신과 의사선생님께 조현병에 걸린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1년 동안 약물 치료를 받으며 치료를 받았는데 며칠 전 지난 시간 동안 제가 벌인 짓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저를 떠났다는 생각에 너무 슬펐습니다. 더 이상 살아가도 될까. 너무 많은 일들을 저질러 버렸는데. 울어도 마음이 괜찮아지지 않더군요. 너무 괴롭고 힘이 듭니다. 우울증 약을 먹으면 좀 괜찮아질까요. 저에게 아무 능력이 없는 것 같아요. 앞으로 인간관계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고. 앞이 막막합니다. 누가 저에게 손을 내밀어 줬으면 좋겠어요. 희망이란 게 있었으면 좋겠어요. 너무 지치고 힘이 드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울의욕없음트라우마불안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14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조현병과 대인관계에 대해서
#조현병#약물치료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시험준비하면서 증상이 생기셨네요. 현재 약물치료 중이시고, 우울한 마음도 더해지시는 모양이네요. 앞으로의 일과 관계에 대해서 막막함이 앞서시다보니 그런 거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시험준비가 불안하고 압박도 심한 일이다 보니 힘드셨나봐요. 증상이 가장 많이 발현하는 나이가 워낙 20대초반 입니다. 그래도 일찍 병원을 찾으셔서 치료를 받으신 것은 현명하셨습니다. 오래 방치하다보면 다른 문제가 또 생기기도 하거든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요즘은 약이 좋아서 증상관리가 잘 되는 편입니다. 약물과 함께 상담과 생활관리로 스트레스 관리 잘 하면 정상적인 생활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사실, 난이도가 높은 일을 하고 좋은 직업을 가지고 계신 분들 중에도 증상을 관리하면서 살아가시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아파서 한 행동으로 떠나간 사람들이 있으시다면, 그분들은 잊으셔도 되겠어요. 만약 내가 먼저 피한 거라면 그러지 않으셨으면 해요. 생각보다 이해심 있고 따뜻한 사람들 많고, 좋은 사람들만 보고 살아도 부족한 시간인데요. 진로 관련해서는 좀 더 여유를 갖고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성실하고 도전하시는 분이니 잘 하실 거라 믿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생각을 정리하시고, 편안한 마음과 희망을 단단히 하실 수 있는 기회도 권해드립니다.
greengrin
일 년 전
이렇게 글 쓰는 것도 힘들었을텐데 고생하셨어요..
Kev123
일 년 전
힘내세요
folder306
일 년 전
저질렀어도 괜찮아요. 살아온 시간보다 살아갈 날이 더 많고 떠나간 사람들보다 앞으로 스쳐지나갈 사람들이 더 많으니까요. 괜찮아요. 계속 살아도 돼요.
windy010
일 년 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