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 얇은 대인관계가 지쳐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p1atypus
일 년 전
넓고 얇은 대인관계가 지쳐요
제목 그대로입니다. 학교에서 친구는 많은편인데 학교 밖에서 특별히 친한 사람이 없어요. 저도 무리에 들어가고 싶고 친한 친구가 한명쯤은 있으면 좋겠는데 학교 애들이 저를 싫어하는거 같아요. 아무래도 제가 한 무리에만 머무는 그런 타입이 아니고 여기저기 끼어다니고, 눈치도 별로 없고 시끄러워서 부담스러워 하는거같아요. 일단 지금은 너무 늦어서 이번 학년에서는 친구 사귈 기대 안하고있고 내년을 노릴 예정입니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제가 친구들에게 더 충실해야 한다는걸 아는데 그걸 바꾸기가 쉽지 않아요. 지나치게 적극적이고 가벼운 제 성격이 너무 마음에 안드는데 어떻게 하면 고칠수가 있을까요?
공허해외로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0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친밀한 관계
#외로움#공허함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친구는 많은 편이지만, 특별히 친밀한 친구가 없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내 성격이 문제인걸까 염려를 하고 계시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친구가 학교 내에서 많은 편이지만. 한 무리 친구들과만 어울리지 않고 여기저기 잘 어울리기 때문에 '정말 나와 친한친구들은 이친구들' 이라고 할수있는 친구나 무리가 없다는 말씀이신거죠 ? 제가 제대로 이해를 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눈치가 없고 시끄럽다 라고 표현을 해주셨는데요. 아마도 행동이 적극적이고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계신듯 합니다. 지나치게 적극적이다 라는 말도 해주셨는데요. 어떤 모습을 두고 지나치다 라고 느끼시는걸까요 ?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역으로 생각하면 두루 친구들과 어울리는것을 좋아하고. 특별히 어떤 친구들만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이친구와도 저친구와도 잘 지내는 외향적이고 사교적인 모습이 떠오릅니다. 친구를 만들고 싶어도 부끄러움이 많은 사람도 있고 어떤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고민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한편으로는 이 점이 마카님의 장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내가 가진 성격의 어떤 면이 문제라고 느끼시나요 . 아무래도 사춘기 시절에는 나와 각별한 친구 내 마음을 깊이 나눌수 있는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무리지어서 다니는 것이 안도감을 느끼게 할수도 있습니다. 그 부분이 나쁜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께서는 친구를 넓게 사귀고 잘 지낼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시니. 그렇게 지내시다가 아 이친구는 오랜시간 알고 지내고 싶다. 나와 정말 잘 맞는 좋은 친구다 라는 느낌이 드는 친구가 있다면 좀더 깊이 친해지기 위해 노력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꼭 누군가 깊이있는 관계이어야 만 하는것은 아닙니다. 자연스럽게 마음이 닿으면 그 친구와 오랜 벗이 되는 것이 순서 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짧은 글이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상담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면 언제든 상담소를 찾아주세요-
utsitdigx
일 년 전
눈치없고 시끄러운 것 때문에 깊은 친구가 없는 건 아니에요. 텐션 높은 ***들끼리 짱친 먹으면 평생가거든요. 그러니까 일단 자신의 성격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은 안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친구라는 건 정말 생각하지도 못한 순간에 생기기 마련이에요. 그 때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어떤 친구가 어려움을 당하고 있을 때 진심으로 도와주고, 힘듦에 귀 기울여 주거나, 뜻밖의 진실된 선행을 배풀거나, 우연히 학원에서 만난 친구에게 떡볶이를 사주거나, 뭐 그런 것들 있잖아요? 그런 것들이 한명에게 쌓이고 쌓이면 베프가 되겠죠. 그런 기회를 포착하고 놓치지 않는 건 글쓴님의 몫이고요. 좋은 사람 만나길 진심으로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