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받으면 자해를 해야 스트레스가 풀려요 그래서 평소에 고무줄 차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bored0309
일 년 전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해를 해야 스트레스가 풀려요 그래서 평소에 고무줄 차고 다니다가 스트레스 받으면 그걸 튕겨서 자해하고 평소에도 머리를 자주 때려요 😞
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자해 행동에 대해서
#자해#스트레스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자해 행동을 하신다고 적으셨는데요 그래야 스트레스가 풀리신 다고요. 고무줄 튕기거나 머리를 자주 때리신다고 하니 안타깝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자해 행동이 문제가 되는 이유 중의 하나는, 지금은 고무줄 튕기는 것처럼 아직 위험하지는 않은 행동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심한 자해 행동으로 이어질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힘들고 부정적인 감정이 잘 인식되거나 경험되지 못하고 해소되지 않은 채로 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감정은 느끼고 경험되지 않으면 해소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너무 큰 슬픔이 마음속에 있으면, 꺼내 보기 두렵기도 합니다.
자신을 차분히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갖거나 상담을 통해서 원인을 들여다보고, 감정을 조금씩 꺼내보는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asdf77
일 년 전
몸을 좀 더 소중히 대해주세요ㅠㅠ 가까이 내 몸을 보지말고 멀리 산과 하늘을 바라보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숨을 깊게 들이마셔 보세요! 자연의 살아있음을 느끼면서 내가 이 넓은 우주 속 작은 지구행성에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그 스트레스는 그럼 내 인생의 아주 작은 부분이겠죠?
YBD93
한 달 전
자해를 하여 나아질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사람입니다 비록 저는 상담 전문가도..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래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겨요 스트레스를 풀 곳은 많아요 그게 자신의 몸이 되지는 말아야 합니다 친구들과 뛰어놀거나 노래방에서 소리를 질르거나 배개를 주먹 꽉 쥐고 때리시거나 그런 걸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본인의 예쁜 몸에 상처가 남는 것을 안 좋은 거니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