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자입니다. 업무를 하려면 업무 용어는 기본적으로 알고 업무시에 활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doordoa
일 년 전
서비스 기획자입니다. 업무를 하려면 업무 용어는 기본적으로 알고 업무시에 활용하고 설득할수 있어야된다고생각해요. 윗 상사는 저보다 직급이 높은데 업무용어 자체를 몰라요. 업무 프로세스도 모릅니다. 처음엔 통보하고 무시하다가 정말 급할때만 나중에 절 찾아요. (마케팅 3년차가 마케팅이뭔지 모르는 단계) 근데 여기서 그치는게 아니고 그상사가 친한 동료들하고 패를 지어다니면서 무시를 합니다. 여고 패싸움에 휩쓸린것같아요. 밥먹을때는 숨이막힙니다. 아무렇지않은척 웃으면서 말걸면 나: 어? 그영화 보셨어요? 그쪽: 네. 이러고 말을 막습니다. 대표도 물어봅니다. 그사람이 그럴사람이 아닌데 왜그런거같냐고. 그걸 왜 저한테물어보죠? 대표도 웃겨요. 그사람이 벌여둔 사업을 접게되었는데 그전엔 귓등으로도 안듣더니 저한테 해결해달라합니다. 필요할때만 찾아요. 이젠 혼란스러워요. 제가잘하는건지. 내가이상한건지 후배한테도 물어봤어요. 계속 내가 잘못말하는거냐 내가 잘못하는거냐 내가 이상한거냐 나때문인거냐 이곳엔 나만없으면될거같다. 하루에 3-5번 물어봐요. 아니래요. 이곳이 이상한거라고 그런생각하지말래요. 이젠 너무힘듭니다. 해결방법없을까요.
무서워괴로워스트레스불안화나섭식속상해슬퍼스트레스받아우울해힘들다불안해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직장 상사 문제에 대해서
#직장#상사#직무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상사분과 어려움이 있으시네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거 같은데, 스트레스가 이미 많이 쌓이고 힘드시겠어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직장에서 가장 힘든 일이 인간관계고, 그 중에서도 상사와의 갈등이 가장 힘든 일인 거 같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동료에게 그런 질문을 하신다는 건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혼란스러운 생각이 드시는 거 같습니다. 또 이유를 알기 어려우니 자신에게서 원인을 찾기도 하시는 거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스스로 한 잘못이나 실수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특별한 잘못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이런 일로 마음이 많이 상하는 것은 원인을 자신에게서 찾으려는 마음이 섞여들 때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렇게는 안 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다행이 동료분들과 잘 지내고 그런 고민도 터놓고 하시는 걸 보니, 의지가 되실 거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섣불리 원인을 이야기하기는 어렵지만, 상담을 통해서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manyoo
일 년 전
능력도 없는 주제에 정치질 하면서 자리 유지나 하고 최악이네요 필요할때만 찾는 인간들 내 주변에 안두고 싶어요
aller123
일 년 전
저도 딱 그런 상황이었음 .. 능력 없으니 밀려날까봐 위기의식 느낀거.. 그렇다고 내가 사근사근 대하지 않으니. 그냥 꿋꿋하게 할일을 잘 하세요. 그러면 기회가 생길꺼에요 저도 그 상사 그래서 결국 짤렸어요
oddukifood
일 년 전
무능력한데 운좋게 안짤리고 연차쌓여서 진급한 케이스같네요. 직급으로 찍어누르는 전형적인 꼰대갑질인데 정 본인이 힘드시면 그만두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저런 사람들은 쥐새끼마냥 요리조리 정치질만 할 줄 알아서 어딜가나 있겠죠. 저도 그렇게 그만둔회사가 여러군데에요..ㅋㅋ..... 버틸수있다면 버티시고 아니라면 내 건강을 위해 회사를 버리시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