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불안함 들어주세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일 년 전
저의 불안함 들어주세요
저는 매일 아침부터 공황장애를 겪어요 공황장애는 예상치 못하게 찾아온다지만 매일 아침에는 꼭 공황이 찾아와요 어지럽고 심장이 너무 쿵쾅대고 머리에 열이 오르고 토할것 같고 곧 죽을것만 같이 느껴져서 살고싶어 죽겠습니다 진짜 이 불안함 아무도 몰라줘서 서럽기만 합니다 이젠 제 매일이 너무나도 불안하게 느껴져요 오늘 하루는 대체 어떻게 보내야하지? 또 공황이 올텐데 그 고통을 혼자 감내해야되겠지? 이런 생각이 가득찹니다 공황을 혼자서 겪어내야한다는건 지옥같아요 너무 힘들어요 공황이 정말 하루에 수십번은 오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 매일이 두려워요 요즘은 우울증까지 생긴건지 무기력하고 눈물이 자주납니다 그냥 툭 치면 눈물이 나요.... 음식을 먹을 힘도 없고 조금이라도 먹게되면 다 토하거나 체합니다 너무 힘들어요 조언 좀 부탁드릴게요
공황공황장애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3개, 댓글 11개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공황증상에 대해서
#공황장애#공황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공황증상을 매일 아침 겪으신다니 공황증상의 빈도가 매우 잦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공황증상이 하루에도 수십번이라고 하시니 너무 힘드실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빈도가 잦아지면 공황증상이 올 것에 대한 예기불안으로 더 힘들어지게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면서 우울감도 함께 올 수 있습니다. 공황증상이 빈도가 늘어나고 한 번에 겪는 공황발작의 시간도 길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죽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게 증상의 대표적인 특징인데요. 실제로는 공황증상이 몸의 정상반응에 해당하기 때문에,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몸에 이상이 있는 게 아니라 상황에 맞지 않는 과도한 공포반응이니까요. 죽음이나 질병 등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는 것 만으로도 빈도가 줄어듭니다.
약물치료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상담치료가 빠른 호전을 가져오는 대표적인 질환이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 증상을 가져오는 긴장, 불안의 원인이 되는 생각을 찾아 개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R1DAY
일 년 전
공황은 일상생활에서까지 피해를주면 약물치료랑 심리치료해야한다생각해요.. 제가 우울증보다 공황왔을 때 더 제 의지대로 생각도못하고 행동도 못했거든요.. 그리고 환청처럼 혼자 이상한생각하고.. 공황심한사람들이 자기가 조현병이아닌지 의심하는 사람들이 조금있대요. 심리치료까지 금전적으로 힘드시다면 정신과 진단받아서 약물치료라도 해보시는걸 권해요..
비공개 (글쓴이)
일 년 전
@HR1DAY 감사드려요 아무래도 병원을 가봐야겠네요 제가 딱 지금 제 의지대로 행동하지 못하고 생각하지 못하는 상황인것 같아요.. 지금은 나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전 너무 힘들어요 오늘 하루도 대체 어떻게 보내야할지 불안합니다 진짜 그냥 괜찮아질때까지 계속 자고싶어요 머리를 떼놓고싶어요....
HR1DAY
일 년 전
저는 솔직히말하자면 완벽하다는 물음에는 아니다라는 답변이고 정상생활이가능하다는 물음에는 맞다라는 답변이에요..ㅎㅎ! 결국 공황도 심리적 불안에서 오는 거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제 성향자체가 그래서..납득하고 조금 긍적적인사고를 가지려고 노력한답니당 하핳
비공개 (글쓴이)
일 년 전
@HR1DAY 맞아요 심리적 불안때문에 오는게 맞는것 같아요ㅠㅠ 저도 원래 제 성향자체가 불안도, 긴장도, 예민도가 엄청 높은 편이라 더 그런것 같네요! 그래도 정상생활이 가능하시다니 다행이네요~ 저도 꼭 정상생활이 가능해지고 싶네요...!
HR1DAY
일 년 전
저도 그래요..ㅠㅠ 예민해서 사람의 행동 눈빛 하나하나 신경쓰고 불안해서 그 행동들의 의미를 파악하려하고 긴장하니까 수줍음있다는 소리나듣고.. 망상까지해서 오만가지 생각하니까 정상인도 저같으면 반은 미쳐있을것같더라구요..ㅠㅠ 글쓴이님 전혀 이상한게아니라 성향이 그러다보니 그런거에요.. 글쓴이님도 저와 같으신거라면 조금 자신의 생각관점?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해야해요..ㅠㅠ 저 엄청 힘들었어요 읍읍.. 글쓴이님두 응원합니다!!
비공개 (글쓴이)
일 년 전
@HR1DAY 아우... 저랑 너무 똑같으세요ㅠㅠㅠㅠ 저도 사람들 볼 때 그 사람의 모든 행동, 말투, 표정에 어떤 뜻이 담겼는지 전부 신경쓰다보니까 저도 내성적이라는 말 자주 들어요.... 저도 노력 많이 해봐야겠어요.. 고생많으셨어요! 저도 HR1DAY님 앞으로도 행복하길 응원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ㅎㅎ
HR1DAY
일 년 전
저는 그거 고치려고 엄청 노력한답니당..ㅠㅠ 제가 타인을 정확히 알수없는노릇이고 아마도 방어기제가 심하게 나오는것이겠죠..ㅠㅠ 하지만 살다보면 제가 생각했던데 아닐 때가 많더라구요.. 시간이지나면 불안해하고 걱정했던일들이 그만한 일들이아니였구나..도 알게되구요..ㅠㅠㅋㅋㅋㅋ 그런데 저 그거 엄청 힘들다는걸 알아요.. 노력이랑 상관없이 그런 성향이니까 바꾸는게 힘들다는걸요..ㅠㅠ 우리 열심히 노력해서 이겨내봅시다!@
비공개 (글쓴이)
일 년 전
@HR1DAY 맞아요 저도 제가 생각했던것과 달라서 괜히 걱정했다는 생각이 들때도 많았었어욬ㅋㅋㅋ... 지금까지 계속 이렇게 살아와서 고치기 쉽지 않을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려 해야겠어요... 이렇게 답글 달아주셔서 힘이 나고 희망이 생기는 느낌이에요ㅎㅎ 같이 이겨내봅시다!! 넘 감사드려요 정말!!!~
HR1DAY
일 년 전
팁을 알려주자면..저와 반대성향인 사람을 곁에 두는거에요..!! 계속 그 사람을 바라보고있으면 나도 저래야지..나도 이래야지..이런생각뿜뿜이거둔요!! 용기도 생겨요!!
비공개 (글쓴이)
일 년 전
@HR1DAY 친구 중에 정말 쿨하고 털털한 친구 있는데 정말 부럽더라구요... 그런 친구 꾸준히 옆에 두면서 배워나가야겠어요!!!! 좋은 팁인것 같네용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