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 가고싶은데 병원 갈 정도는 아닌거같구 …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yoooon24
일 년 전
병원에 가고싶은데 병원 갈 정도는 아닌거같구 …
오늘 특히 힘든일 있어서 눈팅만하다가 글적어요 ㅠ 첫 직장 취업하고 이제 6개월 지났는데 취업전보다 불안한 날이 많고 무기력하고 매일 안좋았던 일, 수치스러웠던 일이 자꾸 생각나고 그래요 .. 사람들이랑 얘기하는게 무섭고 회사에서 제 걸음걸이 행동하나하나 다 너무 신경쓰이고 이상하게 보일까 회사에 있는 내내 걱정돼요 근데 한 몇일 그러다가 괜찮아 질때도 있어서 .. 제가 병원가는게 두려워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저보다 더 힘든분들이 가는 곳이라 생각해서일까요 .. ㅠ 굳이 가야하나란 생각도 들고 약먹어으면 괜찮아지기는할까 싶기도 하구요.. 제가 힘든일에는 울거나 가족한테 털어놓지도 않아서 어색한걸지도 모르겠어요 ㅠ 힘든거 들키는게 너무 싫어서 괜찮은척하고든요,, 요새 부쩍 조금만 감동적인걸봐도 눈물이 주르륵 흐르는데 제가 감정적으로 지금 많이 힘들구나 싶어서 병원가야하나 고민하게 됐어요. 다른 일에는 눈물이 헤픈데 제가 힘들때는 가슴만 지끈거리지 눈물 한방울도 안나는게 웃기네요.. ㅎㅎ
불안슬퍼우울해불안해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마음돌봄이 필요합니다.
#마음돌봄 #자기돌봄 #감정표현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직장 생활에서 마카님의 마음이 많이 불안해지고 불편해진 어떤 사건이 있으셨을까요..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이 무섭고, 타인의 시선에 매우 예민해진 상태라면, 출근 자체가 마카님께 얼마나 고통스러움일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자세한 마카님의 상황에 대해서는 알 수 없으나, 현재 심리적으로 매우 지친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마카님의 마음 가운데 해소되지 못한 부분이 있어 계속적으로 부정적인 생각들이 떠오르고, 이에 대한 무기력감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스스로의 부정적인 감정들을 적절하게 표현해보거나 해소하지 못하고 있어 더욱 심리적으로 지쳐버린 상태는 아닐까 싶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그 일에 대한 스스로의 마음이 어떠한 상태인지, 어떤 생각들이 계속 떠오르는지를 적절한 상담적 도움을 통해 탐색하고 해소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 눈물이 나고 답답함을 느끼신다면 무기력감과 함께 우울감이 지속될 수 있답니다. 또한 지속적인 불안과 과도한 스트레스는 신체건강에도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마카님의 경우, 약을 복용하기 이전에 먼저 상담적 도움을 받아보신 후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 상담사와 마음을 돌보는 시간들을 가져보시고 적절하게 도움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불안함과 무기력감을 극복하고 직장생활에 긍정적 에너지가 생겨나시길 응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