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과 계속 지속해야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ssy14160528
일 년 전
이사람과 계속 지속해야할까요
이혼후 아이가 둘 있는 사람있는데 상대도 이혼후 아이가 둘있고, 일하다가 자연스레 만났고 8년만에 설레임 가득하게 연애했습니다 첫 시작은 서로 바빠시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30분보겠다며 만나고 1시간 보겠다고 만나고 표현두 많이했고, 4명의 아이들과도 가까워졌습니다 미래를 생각했고, 함께살자고 몇번이고 얘길했었습니다 상대가 다른사업을 하면서 다시금 시간이 없어졌고 전 그래도 프리랜서직이라서 제가 주로 만나러 갔구요 아이들도 독박으로 많이 봐줬습니다 성격이 온전히 마음열고 제 사람한테는 다 퍼주거든요 그렇게 만난지 1년이 다되갑니다 자주 다툼도 있고, 하지만 전 그사람이 여전히 좋긴합니다 다만 표현하는게 전보다덜해서 한번씩얘기하면 스트레스받는답니다 제가 무슨말만하면. 아니꼽게 들리는지 우린 대화하면안되, 라는등.. 정말 상처받지만 저는 저좋다는사람보다 제가좋아하는사람을 더 좋아하는편이고, 후회없게 사랑하고 헤어지더라도 .. 퇴근이 밤 12시 주로 제가 보러가고 했는데 일이있어서 보러가기로했다가 못간다고 하니 바로 친구와약속을 잡더군요 그냥뒀습니다 저도 스트레스받는다는소릴듣고싶지않고 계속 얘기하고싶은부분도 어느덧 말을 하지않게됩니다 상대는 또 그 부분이 불만스럽게 생각하는것같습니다 어제 오랜만에 보고싶다던 그사람에게 보고싶으면 당신이 와 했는데 시간이 늦었답니다 매일 전 그시간에 갔는데요..친구는 늦은시간에도 잘 만나면서 온전히 나를 봐주던 사람은 이제 없는것같단생각도 많이들고 혼자 애써서 유지해야되는관계 계속 지속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이젠 자유로워지는게 맞을까요
연애상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송주영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존중의 관계인지를 생각해보세요
#이혼후연애 #사랑 #존중 #배려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송주영입니다. 글을 통해 마카님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현재 1년 가까이 만나고 있는 상대와의 관계를 지속하는게 좋을지 계속 고민이 되시는 것 같아요. 서로 설레임 가득하게 만났고 초반에는 그것들을 서로 잘 표현했지만 어느덧 상대가 바빠지면서 마카님께서 시간, 장소 등을 맞추는 상황들이 잦아졌네요. 사랑의 표현들도 상대가 좀더 해주길 바래서 요청을 하기도 했지만 되려 스트레스받는다는 말이 돌아왔구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도 아이가 둘, 상대도 아이가 둘인 상황에서 공통점도 많고, 이성적으로도 끌리는 마음에 많이 가까워지셨던 것 같아요. 마카님 표현대로 나는 상대가 나를 좋아하는 것보다 내가 좋아해야 더 만나고싶은 마음이 들기때문에 마카님의 그 마음만으로도 충분히 이 관계속에서 만족감을 경험하셨는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내가 일방적으로 맞춰야하는 빈도가 많아지고 그건 좋아하는 마음으로 감당하겠다마는, 나를 보러오는 것은 힘들고 같은 시간에 친구를 만나는 것은 괜찮은 것처럼 보이는 모습들이 과연 이렇게 가는게 맞나 하는 의문이 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연인관계가 물론 누가 더 좋아하느냐의 문제도 있지만 기본치라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기본치는 너와 내가 서로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있다는 보이지않는 끈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니가 날 사랑하네, 내가 널 더 사랑하네 하는 마음들이 얹어지겠지요. 이 서로에 대한 사랑과 믿음은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태도로 표현됩니다. 그것이 표현되지 않는 관계는 오해와 불신으로 깨어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마카님, 곰곰히 따져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사람은 나를 배려하고 있는가, 이 사람은 나를 존중하고 있는가, 이 사람은 나를 신뢰하고 있는가, 이 사람은 나를 사랑하고 있는가. 반대로 마카님 스스로에게도 질문을 해보셔요. 나는 이 사람을 신뢰하고 있는지, 나는 이 사람을 사랑하고 있는지. 연인 사이에는 갈등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그 갈등을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로 풀어나가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지가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와 마카님의 지금의 마음을 한번 얘기나눠보세요. 어떤 부분에서 서운했는지, 어떤 부분에서 나를 사랑하는지 의심이 드는지... 이런 대화에 남자친구가 어떤 태도로 임하는지를 잘 살펴보세요.
관계가 참 쉽지 않아요. 사랑을 주고 받는게 내 맘 같지 않을 때도 많습니다. 저는 마카님께서 무작정 맞춰주는 연애가 아닌 서로 맞춰가는 연애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찾아주세요. 평안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상담사 송주영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