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23살 여자인데요 지금 브레이크만드는 공장에서 일하고있어요~ 근데 같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kmj23
일 년 전
전 23살 여자인데요 지금 브레이크만드는 공장에서 일하고있어요~ 근데 같이일하는 이모한분이 다같이 모여있는 자리에서 다른브레이크만드는 공장에 사람을 구한다고 말하더라고요 거기에는 보너스더많고 토일 휴무 수금 연장× 고용보험도된다고 하고 월급이많이준데요 저가 지금일하고있는데는 보너스 적고 월토일하고 일요일 일하고싶은사람한데요~ 결론은 다른회사를 옮겨야될까요? 저가일한지는 11개월이고 다른회사도 똑같은일한데요~
답답해혼란스러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마카님의 고민에 참고가 되었음 합니다.
#선택 #혼란 #책임 #성장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지금의 직장에서 동료 한분이 다른 직장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셨군요. 근무 조건등 지금보다 나은 부분들이 있어 옮길까 망설여지시는 듯해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적어주신 조건만으로 볼 때 제게도 이직하고 싶은 마음이 드실 수 있겠다 싶어요. 특히나 급여나 휴일로 그동안 마카님이 불편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으셨다면 더더욱 마음이 끌리실 듯 하구요. 업무도 동일하다면 일로 인한 적응의 기간도 단축되실 듯한데요. 이렇게 마음이 끌리는 조건에도 불구하고 옮길지 말지 고민이 되신다는건 지금의 직장에서도 채워지는 면이 있기 때문일듯한데 그것이 무엇일까요? 표면의 장점 아래에 숨겨져 있는 단점도 충분히 살펴보셔야 선택에 좀더 힘이 실리실 듯 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러기 위해 표로 작성해 지금의 직장에 대한 장단점, 옮길 직장에 대한 장단점도 적어보셨으면 해요. 어느 한쪽이 너무 크거나 중요하면 다른 점을 자칫 놓칠 수도 있는데요. 그로 인해 지금까지 그래도 지금 회사를 다닐 수 있었던 원동력이 가리워질 수도 있는 만큼 마카님이 지금처럼 곰곰이 생각해보심이 필요할 듯 싶어요. 11개월이면 곧 1년도 앞두고 있으신데요. 보통 1년이나 3년 주기로 업무나 직장에 대해 지치는 마음이 들 수 있거든요. 그런만큼 지금의 갈등이 이런 지침으로 쉬고 싶은 마음이 들어 생기는 건 아닌지도 함께 살펴보셨으면 해요. 그리고 만약 마카님이 변화나 적응에 대해 어려움이 있으신 편이라 고민이 되시는 건 아닌가 궁금한데요. 만약 그렇다 해도 이미 적응해온 부분이 있기에 조금 시간이 걸릴 뿐이지 또 새로운 환경 가운데 가면 나름대로 적응할거라 자신을 믿고 응원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조건들을 충분히 고려하더라도 막상 그 상황에 가면 또 예상치 못한 것들이 생길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선택에 대한 후회로 자책이 될 수도 있지만 어떤 선택이든 장단점은 있기 마련이랍니다. 그 선택이 내게 주는 이점도 분명 있을테고 선택에 대한 책임까지 이뤄질 때 마카님의 내면도 좀더 성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어요. 그러니 용기내 한발 내딛어 보시구요. 그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거나 이야기 나눔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도 찾아주세요. 제 글이 마카님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R1DAY
일 년 전
정말 옮길생각이시라면 1개월 더 근무한 뒤 옮기시는건 어떠세요? 퇴직금아까워요..ㅠㅠ
kmj23 (글쓴이)
일 년 전
@HR1DAY 그냥 안옮기고 일할려고요 ~ 옮기는게나을까요?
HR1DAY
일 년 전
안옮기기로 정하겼다면 고민은 그만하시는거 추천드려요!! 남이 떡이 더 커보인다는 속담이있듯이 자기도 모르게 계속 비교하다보면 마음이 어느 곳에도 안착하지못하고 붕뜨잖아용 ㅎㅎ!
kmj23 (글쓴이)
일 년 전
@HR1DAY 네~답변감사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