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지나다닐때 시선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cofffeeecafe
일 년 전
길거리 지나다닐때 시선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말그대로 길거리를 다닐때 어쩔줄을 모르겠고 긴장되고 의식이 돼요.. 사람들은 저를 다 쳐다보고 가는데 알면서도 저는 그 시람들 눈을 못 보겠어요.. 그래서 일부러 시선을 사람들 없는 곳에만 두고 걸어요ㅜㅜ 다른 곳에서도 사람들을 못 쳐다보겠어요 쳐다보면 실례라고 생각해서요,,… 조언부탁드립니다!
불안해답답해시선길거리사람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사람들의 시선이 불편할 때 ..
#길거리#사람들#시선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길을 다니면서 무심코 마주치는 사람들의 시선이 신경쓰이시네요. 사람들을 쳐다보다 눈이 마주치면 실례라는 생각이 들어 사람들이 없는 곳만 쳐다보고 걷는다고 하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어떻게 보면 사소한 일이지만 사람들이 있는 거리를 지나다니는 것은 매일 있는, 하루에도 수 차례 있는 일이니 일상에서의 불편함이 클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위의 내용만 보고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다른 사람의 생각, 판단, 불편함을 많이 신경 쓰시는 것으로 보아서, 워낙의 성품이 좋은 면에서는 점잖고 예의바르고, 다른 한편으로 수줍음이 많은 편이신지 모르겠네요.
길을 걸을 때를 제외하고 다른 사회적 상황에서의 불편함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상담을 통해서 나의 내면과 관계에 대해서 돌아볼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sjsj19
일 년 전
그게 왜 문제라고 생각하시는지.. 저도 그래요. 괜히 눈 마주치는 게 싫어서 딴데 봅니다. 그게 편하잖아요. 님도 다른 사람을 쳐다보는게 실례라고 생각이 된다는 말뜻은 다른 사람이 님을 보면 실례라고 느낀다는 뜻입니다. 사회생활 할 때라면 쳐다보는 연습하셔야 하지만 길거리는 굳이... 싶네요. 힘내셨음 좋겠습니다. 님 문제 있는 사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