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마음에 안드는 부분 때문에 하루종일 일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콤플렉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얼굴에 마음에 안드는 부분 때문에 하루종일 일이 안잡혀요 계속 똑같은 성형 정보만 찾아보고 있어요 힘 빼고 있으면 더 못생겨질까봐 얼굴을 편하게 두지를 못하겠어요 진짜 외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가 없어요 18살때 처음 거슬리기 시작했는데 20살이 된 지금까지 미치도록 신경쓰이고 싫어요 우울해요 제 얼굴이 얼핏 괜찮은 것 같다가도 뜯어보면 한없이 못생겨보여서. 세상 사람들 얼굴이 다 예쁘고 잘생겼으면 좋겠어요 왜 타고난 걸로 누군 득보고 누군 손해보고 아 다 쓸데없고 진부한 생각들인데 도돌이표마냥 저 생각으로 돌아가요 너무 너무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미칠 것 같아요
부끄러워무기력해괴로워중독_집착스트레스받아짜증나불만이야부러워콤플렉스답답해외모성형얼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마음에 안 드는 외모에 대해서
#얼굴
#외모
#성형
소개글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 사연 요약
18세 때부터 20살인 지금까지 얼굴의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계속 거슬리시는 거 같아요. 성형을 생각하고 계신 거 같네요.
🔎 원인 분석
누구나 외모에 불만족하는 부분은 있을 텐데요. 거기에 계속 신경이 쓰이는 건 다른 문제인 거 같아요. 마음에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 잘 모르거나 들여다 보기 싫으면 외모가 더 신경쓰게 되곤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신경쓰이죠.
💡 대처 방향 제시
이 문제는 성형이 답은 아닌 거 같아요. 성형을 하고 나도 마찬가지로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남아 있고 성형한 부분도 여전히 마음에 안 들고 그럴 가능성이 높은 거 같아요. 그래서 성형을 반복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상담을 통해서 내 마음을 천천히 들여다보고 이해하고 다독인 다음에, 내 외모에 대해서 불만감이 줄어들면, 성형을 해도 늦지 않을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ATSAGE
· 3년 전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지금 현재 대한민국의 미인. 미남상은 당신과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 각자 개성이 있는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에, 당신의 얼굴을 좋아해주는 사람은 반드시 나타나게 되어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갔음 하고요. 성형을 하게 되면 한 부위로는 보통 성에 차지 않아서 5개 이상 1억원 이상 돈을 쓰게 되어있으니. 저는 성형의 길에 들여가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YJ
· 2년 전
와 저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