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냥 보면 못생긴 얼굴은 아니에요. 귀엽다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대인|부작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그냥 보면 못생긴 얼굴은 아니에요. 귀엽다는 말 많이 듣고 대인관계에서 외모로 손해본 적도 딱히 없었던 것 같아요. 제가 스스로 객관적으로 봤을 때는 딱 예쁘다는 소리 나오는 얼굴은 아니고 꽤 괜찮게 생겼네 정도.. 어디 모난 구석 없고 제가 봐도 이 정도면 괜찮다 싶을 때도 있는데.. 근데도 외모 컴플렉스가 너무너무너무너무 심해요. 막 예쁘장 한 정도가 아니라 연예인처럼 예뻐지고 싶은 욕구가 너무 심해요. 당연히 누구나 예뻐지고 싶고 외적으로든 뭘로든 뛰어나고 싶겠죠. 근데 저는 정도가 지나쳐요. 그냥 외모가 저에게 1순위 가치에요. 진짜 부작용 다 감수하고 얼굴 다 갈아엎고 싶고 돈 시간 다 상관 없이 그냥 제가 원하는 외모 수준에 도달하고만 싶어요. 당장 해결 해야할 일들이 산더미인데 맨날 몇시간씩 인스타, 각국 연예인, 모델, 인플루언서 찾아보며 예쁜 얼굴 사진만 찾아보고 완벽한 얼굴을 찾아요. 그리고 제 얼굴이랑 비교해서 제 어디가 문제고 어딜 어떻게 고칠지.. 이 생각을 적어도 하루에 두시간은 하는 것 같아요. 뭐 딱히 트라우마도 없고 솔직히 외모로 득보는 스타일도 아닌데 왜 이렇게 집착하는지 모르겠어요. 어렸을 때부터 항상 내가 제일 예쁘고 잘난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 진짜 한심하고 답답해서 글이라도 써봅니다.
중독_집착강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ston
· 3년 전
마카님은 이쁘고 싶은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왜 이뻐야 할까요? 물론, 사회에서 외모가 뛰어나다면 이점들이 많겠지만 외모에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돈에 집착을 많이 하는 편이었어요. 제가 남보다 1000원이라도 더 쓰면 신경이 쓰였죠. 저도 이 집착, 강박이 잘못됐다는 걸 알고 줄이기 위해 돈을 쓰는 연습을 했어요. 그렇게 몇 년이 지나니 지금은 처음에 비해 많이 좋아진 편이에요. 마카님도 스스로를 논리적으로 설득해 보시고 그 논리를 토대로 집착에서 벗어나 보시는 연습을 해보세요. 물론, 처음엔 달라지는걸 거의 못 느끼시겠지만 매번 연습하시다 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