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생이 칼로 자해를 했는데 어떤 상태인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동생이 칼로 자해를 했는데 어떤 상태인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0mmm
·2년 전
안녕하세요 이십대 중후반인 남동생이 칼로 손목과 팔둑 사이를 자해를 하여 30바늘정도 꼬맸습니다 누나인 저는 자세한 상황은 모르지만… 병원을 불안관련한것으로 다니고 약을 먹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다행히 남동생은 일이 생기면 저에게 먼저 말하는 편이며.. 우리 둘의 사이는 괜찮은 편입니다 동생의 문제가 정신, 뇌의 문제 같은데 대인관계도 폐쇄적인 저보다 넓고 교우관계도 저보다 좋습니다 친구도 자주 만나는 편이고요 동생의 이런 문제는 아니 정신이 아픈건 뇌가 아파서 그런건가요? 저는 동생에게 뭘 해주면 될까요?
슬퍼답답해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MSG
· 2년 전
이런.. 많이 놀라셨겠어요..! 제 동생도 그랬어서 님의 심정을 십분 공감 합니다... 제 동생은 우울증과 강박증이 있어요. 어떤 스트레스에 직면할때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이 거의 0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럴때마다 자해하는 습관이 생긴건데... 자해는 숨쉬기위해.. 즉 살기위해 하는 행동이라고 들었어요. 남동생 분이 분명 정신적으로 큰 고통을 겪고 계실것 같네요.. 그래도 님이 함께 계셔서 다행입니다. 병원에 가보시는걸 적극 추천해드려요! 제 동생은 병원에 다닌지 2년 쯤 되가는데 지금은 그래도 많이 좋아졌거든요~ 남자분은 힘이 쎄서 진짜 마음 잘못 먹으면.. 큰일로 이어질수 있어요.... 누나님! 힘드시겠지만 꼭 남동생을 살리기 위한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보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phigh2021
· 2년 전
동생분께서 자해를 하셨다니.. 마카님 굉장히 놀라고 슬프셨을 것 같아요.. 동생 분께서 평소 불안이 높으신 편이고 자해는 이러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수단인 것 같습니다. 이런경우 자살의도는 없는 비자살성 자해로 보여집니다. 현재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이는 증상을 완화시킬뿐 근본적인 행동변화는 어렵습니다. 약물치료와 심리상담이 함께 병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너무 안타깝네요.. 누나분께서는 동생 분께서 자해를 했다는 사실에 너무 중점을 두는 것 보단, 얼마나 힘들고 아팠으면 자해를 할 수 밖에 없었을까하며 동생분에게 공감해 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무조건 하지 말아라! 라는 것보단 그래 힘들었지? 라는 말 한마디가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